티스토리 뷰

출처 : http://towanouta.tistory.com/124

 

DirectX SDK를 설치하고 나서 빌드하기 위해서는 개발환경을 설정해 줄 필요가 있다.
보통 학생들이 아직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VC++ 6.0과 VC++ 2005(.NET)이 있는데 두가지의 설정법은 비슷하다.
보통은 Include폴더와 Lib폴더가 자동으로 추가되지만 추가되지 않았을 경우 확인하고 결로를 지정해 주어야 정상적으로 빌드가 가능하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d3d.lib , d3dx9.lib , winmm.lib 라이브러리 파일을 링크시켜주어야한다.
위의 파일들을 링크 시켜주지 않으면 빌드시 error LNK2019 의 링크 에러를 낼 수 있다.
[ VC++ 6.0에서 ]

§ 헤더파일과 라이브러리 파일 경로지정

도구 - 옵션 - 디렉토리 항목에서 다음과 같이 경로를 추가해주어야 한다.
라이브러리 파일 : C:\DXSDK\Lib
포함 파일 : C:\DXSDK\Include

§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파일 링크하기

프로젝트 - 설정 - 링크 탭에서 링크할 라이브러리 파일을 추가한다.
  d3d.lib d3dx9.lib winmm.lib

[ VC++ 2005(.NET)에서 ]

§ 헤더파일과 라이브러리 파일 경로지정

도구 - 옵션 - 프로젝트 및 솔루션 - VC++ 디렉터리 항목에서 각 항목을 선택하고 경로를 추가한다.
라이브러리 파일 : C:\DXSDK\Lib
포함 파일 : C:\DXSDK\Include

clip_image002

clip_image004

§ 프로젝트에 라이브러리 파일 링크하기

프로젝트 - 구성 속성 - 링커 - 입력 폴더의 추가종속성에 다음 파일들을 추가시켜준다.
  d3d9.lib d3dx9.lib winmm.lib

clip_image006

위와 같이 설정했다면 DirectX 예제 프로젝트를 빌드해보고 설정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빌드가 되지 않는다면 지정해준 경로상에 라이브러리폴더와 포함폴더가 제대로 있는지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