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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What a W.P.E?

알 수 없는 사용자 2006. 6. 30. 02:00
What a W.P.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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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1.패킷 캡쳐[스니핑]
2.패킷의 해더 찾기
3.원하는 부분 찾기
4.원하는 부분 수정[스푸핑]
5.트레이너 스파이 다루는 방법


분류:강좌
작성자:+DnUeArLo
사이트:dualpage.muz.ro
이메일:Dual5651@hotmail.com


In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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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쨰 강좌에서 트레이너 메이커 키트에 대해서
간단히 다룬후 이제 wpe[윈패킷]와 트레이너 스파이
에 대해서 애기해 보고자 합니다. wpe[윈패킷]은
티서치 보다 처음엔 어렵다고도 느껴질수 있지만
알고보면 상당히 편리하고 온라인 게임을 에디팅
하고자 하시는 분에게는 참 매력적으로 느껴지실겁


니다. 이 강좌를 읽은 모든 분이 성공하시기를 바라며

강좌를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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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E?


이 강좌 에서 쓰일툴은 첫번쨰 강좌에서 말한거

같이 모두 Corsica Production 에서 만든 툴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필요한 툴 목록으로는:

Winsock Packet Editor1.3v[윈패킷1.3v],
Trainer Spy 1.3v[트레이너 스파이1.0v]


등을 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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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패킷캡쳐[스니핑]

WPE1.3v[윈패킷1.3v]은 윈도우에서 우리의 컴퓨터가

온라인 상태에서 원하는 특정 프로세스의 통신 함수를

후킹 하여 다른 컴퓨터와 주고 받는 패킷을 캡쳐 하여

주는 툴이다.지금부터 이툴로 패킷을 캡쳐하는

기본적인 방법을 설명 하도록 하겠다. 우선 WPE1.3V

[윈패킷1.3v]을 킨다. 그러면 버튼으로 Select game

[게임선택] Trace[찾기],Filter[필터[,Send Packet

[샌드 패킷],Make Tranier[exe화 시키기]등의 메인

메뉴가 있다. 이중에 맨처음 눌러야 할 버튼은

Select game[게임선택] 이다. Select game[게임선택]

을 눌러 보자 누르면 지금 실행중인 프로세스 목록이

뜬다. 당신이 에디팅 하고자 하는 프로세스를 더블 클

릭한다. 그러면 WPE1.3v[윈패킷1.3v]의

캡션 뒷부분에 -XXXXXX.YYY 로 바뀔것이다. XXXXXX

프로세스의 제목이며 YYY는 확장자이다. 이제 두번

쨰로 눌러야 할 버튼은 Trace[찾기]버튼 이다. 클릭 하

여 보자 그러면 보이는 다이얼로그에 ▶와 ■ 버튼이

있고 오른쪽에 Sent[전송값] Recv[받는값]이 있을 것

이다. Sent[보내는값]은 우리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

로 보내지는 값이며 Recv[받는값]은 다른 컴퓨터에서

우리컴퓨터로 보내지는 값이나 우리가 취한 패킷일수

도 있다. ▶를 누르면 패킷이 캡쳐되기 시작한다.|| 을

누르면 패킷 캡쳐가 일시 중지 되며 ■ 을 누르면 정지

가 된다. 스니핑된 패킷들이 메인 창에 표시되어 있을

것이다. 디스켓 모양을 누르면 저장할수 있으며 쓰래

기통 모양은 (Clear) 화면을 깨끗히 지워 준다 ^0^ 돋보

기 모양은 특정 텍스트를 찾는 버튼으로 종종 쓰인다.

온라인 프로세스에서 당신이 ▶을 눌러서 || 로 만들어

놓고 어떤 동작을 취하면 WPE1.3V[윈패킷1.3V] 은 그

동작에 대한 패킷을 캡쳐 하여 준다.

2.패킷의 해더 찾기

패킷의 해더찾기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 패킷이 어디로 갈것인가 등 내용은 담고 있는 부분

이 패킷의 해더 인데 우리는 주로 패킷의 식별자를

알아내고 그부분만을 주로 애용하며

이 식별자를 올바르게 찾아내야 올바르게 수정을 할수

있다. 패킷을 식별자를 찾는 방법은 생각 보다 쉬우면

서도 초보에게는 힘든 부분이다. 그러나 패킷 식별자

를찾는 방법을 알면 wpe를 80%은 안다고 생각해도

좋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설명하겠다. 우선 만약 패킷

을 캡쳐 하였는데 결과로 밑의 결과가 나왔다고 치자
[s]0000 47 45 08 02 FF 2B 5D 5F 4C 2D 55 00 00 98 00
이런값이 스니핑 되었는데 어디가 패킷 식별자인지 이


것만 봐서는 도저히 알방법이 없다.이럴때는 한번더

패킷을 스니핑 해본다.
[s]0000 47 45 09 05 FC 5C 2F 68 4C 23 58 00 00 98 00
여기서 이전 부분과 틀려지지 않는 부분이 패킷의 식별


자인데. 저는 패킷의 식별자를 밑과같이 3가지로

특징으로 구분 합니다.


1.다른 동작의 패킷들과 같은 부분은 패킷의 해더가


아니다.
2.Recv 패킷의 식별자는 0부터 시작하며 Send 패킷


의 식별자는 보통 5번쨰 칸부터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3.아스키로 알파벳이 표시 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3가지를 가지고 1차적으로 구분할수 있으며

wpe를 쓰다보면 자연적으로 패킷의 식별자가 보이게

된다.

이런걸 사람들은 노하우라고 불르지 않는가?

3.원하는 부분 찾기

당신이 스니핑한 패킷중 과연 당신이 원하는 부분의

값은 어디에 있을까?
그걸 알아 보기 가장 좋은 방법은 첫번쨰 강좌에서


소개했던 Compare Searching[비교검색]이다. 같은

패킷을 여러번 스니핑 하여 달라지는 부분이 아닌

계속 같은 부분을 찾아도 되고 에디팅 하고자 하는

프로세스에서 원하는 부분의 값을 +1 한다음 패킷

에서 +1된 부분을 찾는 방법도 괞찮다고 생각하고

원하는 부분의 값을 ㅡ.ㅡ 왠만해선 나올수 없는

무지큰 값이나 이상한값으로 해논는 것이 좋으며

아이디 조작 같은 경우는 한글은 아스키 코드의

지원이 딸림으로 영어가 좋지 않겠는가?

방법은 여러분이 만들어 가는 것이며 언제나

컴퓨터는 자신만의 세계가 아닌가?

4.원하는 부분 수정[스푸핑]

wpe에서 원하는 부분을 수정하기위해서는 패킷의

식별자를 알고 있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뒷부분

은 WPE 메뉴얼에 나와 있는 부분임으로 이하 생략

하는 바입니다.

5.트레이너 스파이 다루기

트레이너 스파이는 전역적으로 Writer Process memory

[프로세스 메모리 적기] 라는 함수가 발생하였을경우

그 동작을 취한 프로세스의 이름과 적기된 메모리 주

소,값 등이 표시된다. 트레이너 스파이를 가동 시킨후

버튼을 누르면 그떄 부터 함수 발생을 후킹한다.

사용법은 버튼도 몇개 안되고 무지 간단함으로

생략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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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이 메뉴얼은 원패킷 한글 버젼을 중심으로

쓰여졌습니다.

①게임선택[select game]

프로세스를 지정하여 주는 기능입니다.

원패킷 매인 파일의 상단 부분에 RAM 이라는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시면 현재 실행중인 프로세스

목록이 뜹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프로세스를 더블

클릭하여 주세요.


②찾기[Trace]

지정한 프로세스의 주고 받는 패킷을 스니핑

하는 기능입니다. 원패킷 메인 파일의 상단

부분에 돋보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하면 ▶[off]

하나와 ■[stop] 와 오른쪽에는 전송값[send] 받는값

[recv] 가 뜹니다. ▶[off]를 클릭하면 | |[on]로

바뀝니다. 그다음부터는 지정한 프로세스에서 하는

패킷은 모두 스니핑 됩니다.


③필터[Filter]

찾기[Trace] 기능으로 스니핑한 고정 패킷을

대입하는 곳입니다. 원패킷 메인 파일의 상단

부분에 잠자리체 그림을 더블 클릭합니다.

①번쨰 아이콘 불러오기[load] -많이 본아이콘 이죠?

불러오기 기능입니다. ②번쨰 아이콘 저장[save]의 기

능입니다. -저장과 불러오기의 저장형식과 불러오기
형식은 fif 파일입니다. ③전부체크,전부해제 -필터 왼


쪽의 □칸에 v 표를 전부 체크 하거나 전부 해체 시켜

주는 기능입니다. ④필터체우기[fill fiters]- 이기능은

저도 잘 모릅니다. ⑤온 오프 기능- 그냥 켰을때는 오

프[off] 상태 입니다. 한번 클릭하면 빨간색으로 변하

면서 온[on]이 됩니다. 필터에 재대로 고정패킷을 대입

했는지 확인 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⑥선택한 그림의

모든 정보 삭제- 선택한 필터[filter]란의 모든 정보를

삭제 하여 줍니다.
⑦모든 필터 비우기 기능 - 모든 필터의 정보를 삭제


하여 줍니다. ⑧마지막 아이콘- 필터 작은 창을 종료

하여 줍니다.
④샌드패킷[sendpacket]

참 좋은 기능입니다만 9x버젼용에서는 이기능을

쓰기가 귀찮아서 설명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⑥exe화 시키기[Trainer macker]


중요한 기능이죠 ★★★★ 필터파일[fif] 파일로

저장시킨것을 exe 화 시키는 기능입니다.
①스텝1[step1] -환영[welcome] 그냥 다음[Next]


를 눌러 넘어 갑시다.
②스텝2[step2] -트레이너의 exe 이름과 윈도우


이름[생략] 첫번째 칸에는 exe 이름을 적어 줍니다.
두번쨰 칸에는 밑에 작업 표시줄에 뜰이름을 지정


하여 줍니다.
③스텝3[step3] -적용될 게임이름과 필터파일[생략]


첫번쨰 칸에는 적용할 프로세스 명을 적어 줍니다.
보통 게임선택[Select game] 으로 지정해논 프로세스


가 그창에 뜹니다. 자기가 적어 주어도 됩니다.

두번째 불러오기 아이콘 [load filter] 자기가 원하는

필터 파일을 불러오기[load] 하여 주세요.

1개의 필터만 가능. ④스텝4[step4] - 정보?란에

뜰 글을 말하는겁니다.

⑤스텝5[step5] - 윈속세팅 중요한 비중을 차지

합니다. 체크 되어 있는거 푸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첫번쨰는 send값 두번쨰는 recv값 3번쨰 send 4번쨰


recv 이런 구성입니다. 밑에 윈속1[winsock1] 로 설정

되어 있는것을 윈속2[winsock2] 로 바꾸어 주세요
[ 때에 따라 윈속1일 때도...] ⑥스텝6[step6] - 완성


직전 단계. 뭐 간단한 설명입니다. 그냥 다음[Next]

버튼을 눌러 넘깁니다. ⑦스텝7[step7] - 자동으로

만들어 집니다. 초록색 바가 끝까지 다차면 다음

[Next] 버튼이 자동으로 종료[End]로 바뀝니다.

이로서 당신의 패킷 exe 트레이너를 만들수 있습니다.
⑦옵션[options] 원패킷의 옵션을 설정하여 주는 기능


입니다. 원패킷의 메인 파일에 상단 부분 제일 오른쪽

끝의 아이콘 을

- E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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