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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 게임류 :

4명 (2:1: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2~4월 예) 포커, 원카드...., 가로세로, 타자, .... 치코치코 (특이한 인터페이스 없음)

 

2D 캐주얼 게임 :

5명 (2:2: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6~12월 예) 통스통스, 서치아이2, 배드볼2, (특이한 인터페이스 및 캐릭터)

 

3D 캐주얼 게임 :

10명이상 (4:4:2)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1년이상 예) 당골왕, 팡야, 카트라이더

 

포커, 사천성, 상하이, 원카드 와 같은 보드게임 (별다른 기능이 없을 경우에만...)

개발기간 : 3~4월

개발인원 : 3~5명

 

고스톱 류의 보드게임

개발기간 : 5~8월

개발인원 : 3~10명

 

통스통스

개발기간 : 1년 3월

개발인원 : 6명이상으로 추정

 

팡팡캐논

개발기간 : 1년 3월(오픈베타) (5월 클로즈베타)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카트라이더

개발기간 : 1년 6월

개발인원 : 3 -> 11명

특이사항 : 3D, 카툰렌더링 엔진, 물리엔진

 

젤리삐워즈

개발기간 : 1년2개월

개발인원 : 10명(초기단계 6명 : 2(프):3(그):1(기) 로 추정됨)

특이사항 : 2.5D

 

당골왕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2 -> 20명

특이사항 : 3D

 

토이스트라이커즈

개발기간 : 1년

개발인원 : 30명

특이사항 : 3D

 

팡야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왕엔진)

 

 

 

 

15일이면 게임 하나 안나오냐고?

혼자서?

 

XNA다 뭐다해서 환상을 가지고 있는사람이 꽤 되나본데, 지랄마.

위의 표는 그나마 "위에서 휘휘적대는게" 없어서 저정도다.

자기가 윗대가리라면 마음에 드는 게임이 나오려면 30년은 걸리겠지.

지금은 그나마 소켓쪽 라이브러리 제작해둔게 있으니 다행이네.

다 만들면 공개부터 해야지.

감싸안고 있다고 다 내것이 아니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