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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 게임류 :
4명 (2:1: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2~4월 예) 포커, 원카드...., 가로세로, 타자, .... 치코치코 (특이한 인터페이스 없음)
2D 캐주얼 게임 :
5명 (2:2:1)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6~12월 예) 통스통스, 서치아이2, 배드볼2, (특이한 인터페이스 및 캐릭터)
3D 캐주얼 게임 :
10명이상 (4:4:2) (프로그래머:그래픽:기획)
1년이상 예) 당골왕, 팡야, 카트라이더
포커, 사천성, 상하이, 원카드 와 같은 보드게임 (별다른 기능이 없을 경우에만...)
개발기간 : 3~4월
개발인원 : 3~5명
고스톱 류의 보드게임
개발기간 : 5~8월
개발인원 : 3~10명
통스통스
개발기간 : 1년 3월
개발인원 : 6명이상으로 추정
팡팡캐논
개발기간 : 1년 3월(오픈베타) (5월 클로즈베타)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카트라이더
개발기간 : 1년 6월
개발인원 : 3 -> 11명
특이사항 : 3D, 카툰렌더링 엔진, 물리엔진
젤리삐워즈
개발기간 : 1년2개월
개발인원 : 10명(초기단계 6명 : 2(프):3(그):1(기) 로 추정됨)
특이사항 : 2.5D
당골왕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2 -> 20명
특이사항 : 3D
토이스트라이커즈
개발기간 : 1년
개발인원 : 30명
특이사항 : 3D
팡야
개발기간 : 2년
개발인원 : ?명
특이사항 : 3D (왕엔진)
15일이면 게임 하나 안나오냐고?
혼자서?
XNA다 뭐다해서 환상을 가지고 있는사람이 꽤 되나본데, 지랄마.
위의 표는 그나마 "위에서 휘휘적대는게" 없어서 저정도다.
자기가 윗대가리라면 마음에 드는 게임이 나오려면 30년은 걸리겠지.
지금은 그나마 소켓쪽 라이브러리 제작해둔게 있으니 다행이네.
다 만들면 공개부터 해야지.
감싸안고 있다고 다 내것이 아니거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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