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rdware

디지털 HD 비디오 캠코더 HVR-A1N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18. 17:44

디지털 HD 비디오 캠코더 HVR-A1N

초소형 초경량의 설계로 기동성을 부여한 HVR-A1N HDV 1080i 캠코더

- 새로운 HD 촬영의 폭을 넓힙니다.

소니에서는 HD 영상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2004년 HDV 포맷의 HDV 1080i 규격을 채택한 새로운 HD 방식의 캠코더 HVR-Z1N과 레코더 HVR-M10N을 출시했습니다. 이 제품은 가격대비 뛰어난 화질과 탁월한 성능으로 인해 출시와 동시에 여러 고객들로부터 엄청난 호평을 받았습니다. 소니는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캠코더 사용자들의 HD 제작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더욱 만족시키고자 또 하나의 새로운 HDV 캠코더 HVR-A1N을 출시하였습니다.

HVR-A1N은 업무용 캠코더 중 세계 최소형, 초경량의 휴대형 캠코더로써 협소한 공간이나 기동성이 요구되는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이 캠코더는 새롭게 개발된 1/3 인치 타입의 297만 화소 CMOS 센서와 이 CMOS 센서의 기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소니에서 자체 개발한‘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서(Enhanced Imaging Processor)’를 탑재하여 탁월한 HD 화질을 구현했습니다.

HVR-A1N은 HDV 1080i 녹화와 재생뿐 아니라, 현재 소니 DVCAM 캠코더에서 사용되는 DVCAM 및 DV 녹화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다운 컨버젼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필요에 맞게 HDV, DVCAM, DV 포맷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SD 제작환경 뿐 아니라 HD 제작환경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2채널 XLR 오디오 입력, 타임코드 기능, 다양한 자동 촬영 모드, 정지영상 녹화 등, 여러가지 편리하고 전문적인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HD 제작을 위한 또 하나의 강력한 옵션, HVR-A1N.
이제 영상 전문가들은 초소형의 비용 효율적인 HDV 캠코더 HVR-A1N을 통해 보다 쉽게 HD 촬영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HDV 포맷

HDV 1080i 규격

HDV 포맷의 HDV 1080i 규격은 1080 유효 스캔 라인(인터레이스 스캐닝 시스템)과 1,440 수평 픽셀을 갖습니다. HDV 1080i는 샘플링 비율 4: 2:0인 8비트 디지털 컴포넌트 레코딩 방식을 사용하는 MPEG-2 압축 포맷(비디오의 경우 MP@H-14)을 채택하였습니다. 오디오 압축 포맷으로는 MPEG-1 Audio Layer II를 사용하는데 48kHz/16비트의 샘플링 주파수를 갖는 2채널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HDV 1080i 규격은 HDTV 프로그램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높은 영상 품질을 제공합니다.

1) HDV 포맷은 HDV 720p 규격도 정의합니다. 이 규격은 720 유효 스캔라인(프로그레시브 스캐닝 시스템)과 1,280 수평 픽셀을 갖습니다.

기존 및 신형 DV 비디오 카세트 테이프와의 호환성

이미 널리 인정 받은 DV 포맷군에 속하는 HDV 포맷은 처음부터 DV 비디오카세트 테이프 전체 등급과 호환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뛰어난 견고성을 요하는 응용 부문의 경우 고급 DV 비디오 카세트 테이프를 사용하거나 보다 경제적인 일반 소비자용 비디오 카세트 테이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내구성을 요하는 부문을 위해 HDV, DVCAM, DV 포맷과 호환되는 고급 PHDVM-63DM 소형 카세트 테이프 DigitalMasterTM가 새롭게 개발되었습니다.

장시간 레코딩

HDV 포맷은 DV 포맷과 동일한 트랙 피치와 테이프 속도를 채택하여 동일한 레코딩 시간을 제공합니다 (DigitalMaster 테이프와 같은 소형 비디오 카세트에서 최대 63분).

■HDV 1080i 규격의 트랙 패턴

Array

카메라 특징

Super SteadyShotTM 시스템
HVR-A1N에 사용된 Super SteadyShot 시스템은 수평 및 수직 이동을 감지해서 카메라가 불안정하게 흔들리는 것을 전기적으로 보정합니다. 즉, CMOS 센서의 활성 영상 영역(사용된 픽셀 수)을 Super SteadyShot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조정하므로써 각 줌 위치에서 최상의 성능을 구현합니다.

풀 스캔 모드
HVR-A1N 캠코더는 풀 스캔 모드를 지원합니다. Super SteadyShot 시스템을 끈 경우 각 줌 위치에서 약 2백만 화소 해상도의 영상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를 사용할 경우 더욱 우수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1/3인치형 297만 화소 CMOS 센서
Array(CMOS 센서)
HVR-A1N은 다년간 소니에서 축적한 영상 장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한 297만 화소 1/3인치 원색 CMOS(상보성 금속 산화막 반도체) 센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CMOS 센서는 각 픽셀에서 이미지 센서를 최적화하는 독자적 픽셀 설계, 첨단 노이즈 감소 기술과 같은 특징으로 기존의 다른 CMOS 센서에 비해 우수한 감도와 적은 노이즈로 고화질 영상을 재현합니다. 이 CMOS 센서의 또 다른 특징은 고속 처리 기능입니다. HD 포맷 녹화를 위해 단일 CMOS 센서를 사용하였으므로 캡쳐 데이터는 용량이 매우 크고 처리 시간 또한 상당히 깁니다. 하지만, 유연한 멀티채널 판독 구조를 사용하는 소니 CMOS 센서는 큰 용량의 데이터를 놀라울 정도의 빠른 속도로 처리합니다. 또한 CMOS 센서를 사용하여 대용량의 HD 해상도 데이터 처리에 요구되는 소비 전력을 대폭 줄임으로써 캠코더의 전체 크기를 소형화 할 수 있었습니다. 그 밖에도, CMOS 센서는 기본적으로 스미어 발생을 방지해 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서
Array(향상된 이미지 프로세서)
EIP는 CMOS 센서가 캡처한 대용량 데이터를 고속 처리하기 위해 소니에서 새롭게 개발한 영상 처리 IC입니다. EIP는 먼저 영상 데이터를 형태 요소와 밝기 요소로 분리한 후 이 두 요소를 독립적으로 처리하는 독자적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밝은 부분의 밝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어두운 부분의 밝기를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백라이트를 사용한(Backlight condition) 조건에서도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와 선명한 영상을 재현합니다.
EIP와 CMOS 센서를 함께 사용하면, 높은 수준의 계조와 세밀한 영상 재현으로 매우 뛰어난 화질을 제공합니다.
(새로운 백라이트 보정(Backlight Compensation) 기능을 활성화한 경우에만 가능)

10x Carl Zeiss Vario-Sonnar T* 광학 줌 렌즈
HVR-A1N은 10배율 줌 기능을 지원하는 새로운 Carl Zeiss Vario-Sonnar T* 고선명 렌즈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Carl Zeiss 최고급 렌즈와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코팅 처리된 렌즈 유리는 실질적으로 색 수차가 전혀 없는 선명하고 높은 콘트라스트 영상을 생성합니다.

 

레코더 기능

DVCAM 및 DV 형식으로 16:9 와이드스크린 촬영
HVR-A1N은 720x480 픽셀의 고해상도 DVCAM 및 DV 형식으로 네이티브 16:9 와이드스크린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진정한 SD 형식의 16:9 영상도 제공합니다.

HD Codec EngineTM
Array(HD Codec Engine)
HVR-A1N은 최적의 HD 화질을 유지하면서 MPEG-2 압축 방식을 사용하여 초당 약 25Mb/s 기저 대역 HD 신호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압축하는 고급 HD Codec Engine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전력 소비 감소를 위해 설계된 강력한 이 디지털 신호처리 장치는 HVR-A1N의 작고 얇은 몸체에 완벽하게 장착됩니다.

i.LINK 인터페이스
HVR-A1N에는 4핀 i.LINK 인터페이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케이블을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오디오, 비디오 및 컨트롤 신호를 HDV, DVCAM 및 DV 형식의 VTR 또는 비선형 편집 시스템에 전송5)할 수 있습니다.
i.LINK는 Sony의 상표이며 제품에 IEEE 1394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음을 나타내기 위해서만 사용됩니다. i.LINK 커넥터가 있는 제품들이 서로 통신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환성, 작동 조건 및 적절한 연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i.LINK 커넥터가 있는 장치와 함께 제공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HDV 자료를 사용하여 삽입 및 조립 편집을 하는 것은 HVR-A1U에서는 권장되지 않습니다.

2채널 XLR 오디오 입력
HVR-A1N 은 전문가용 마이크를 연결하거나 외부 라인의 음원에 연결할 수 있는 2개의 XLR 오디오 입력 커넥터를 제공합니다. 외부 콘덴서 마이크에 약 48V의 팬텀 전원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스위치 선택으로 INPUT 1 오디오를 CH1에만 녹음하거나 CH1 및 CH2 오디오 트랙에 모두 녹음할 수 있습니다. 또한 HVR-A1N 은 두 종류의 마이크 (외부 지향성 마이크 및 내장형 스테레오 마이크)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오디오 레벨 미터를 이용한 2채널 독립형 오디오 녹화 레벨 제어
Array(오디오 레벨 조정)
오디오 레벨 미터를 사용하여 LCD 모니터에서 개별적으로 CH1 및 CH2의 입력 레벨 을 조정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녹화 및 재생 형식 전환 - HDV 1080i/DVCAM/DV3)
HVR-A1N는 HDV 1080i, DVCAM 및 DV 녹화를 전환할 수 있어 제작 요건에 따라 SD 또는 HD 녹화가 가능한 완벽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HVR-A1N은 DV SP 모드만 지원하며, DV LP 모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운 컨버전 재생 기능
HVR-A1N은 1080i 자료를 480i로 다운 컨버전한 다음 이 비디오 신호를 i.LINK 인터페이스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신호는 아날로그 컴포넌트, 컴포지트 또는 S-Video 커넥터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DV 편집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비선형 편집 시스템으로 녹화된 자료를 편집하고 SD 신호를 외부 VTR에 녹화할 수 있으며, 동시에 HVR-A1N 으로 HDV 신호를 녹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HVR -A10N 은 신호를 480p로 다운 컨버전한 다음 아날로그 컴포넌트 비디오 커넥터를 통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신호를 다운 컨버전 할 경우, 표시되는 화면비를 16:9에서 4:3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표시 모드는 SQUEEZE, LETTERBOX 또는 EDGE CROP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Array

Memory Stick DuoTM 미디어에 정지 영상 저장
HVR-A1N은 고해상도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297만 화소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있어 1,920 x 1,440 픽셀의 정지 영상을 Memory Stick Duo 미디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지 영상은 전용‘Photo’버튼을 눌러서 촬영할 수 있으며, 비디오를 테이프에 녹화하는 동안에도 중단 없이 사진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디오 촬영 후 테이프에 녹화된 비디오 중 원하는 프레임을 1,440 x 810 픽셀4)의 정지 영상으로 캡처해서 Memory Stick Duo 미디어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정지 영상의 해상도

Resolution of Still Pictures

Still Picture Mode

Video Recording Mode

Video Playback Mode

1920 x 1440 (4:3)

O

-

-

1440 x 1080 (4:3)

O

-

-

1080 x 810 (4:3)

-

O

-

640 x 480 (4:3)

O

-

O

1920 x 1080 (16:9)

O

-

-

1440 x 810 (16:9)

-

O

O

640 x 360 (16:9)

-

-

O

 

녹화, 재생 및 다운 컨버전 형식 (형식 변환표)

Recording Format

Playback/Down Conversion Format

i.LINK

Analog Component

Analog Composite

S-Video

1080/60i

1080/60i

O

O

-

-

1080/60i

480/60i (16:9/4:3)

-

O

-

-

1080/60i

480/60i (16:9/4:3)

O

@1

@2

@2

480/60i (16:9)

480/60i (16:9/4:3)

O

@1

@2

@2

480/60i (4:3)

480/60i (4:3)

O

@1

@2

@2

O : 사용가능
@ : @1 또는 @2 연결 가능. 둘 다 케이블에 연결되었을 때는 @1연결이 우선이 됩니다.

 

오퍼레이션 및 다양하고 획기적인 기능들

ArrayArray

초소형 초경량 디자인
HVR-A1N은 HD 야외 촬영에서 최고의 기동성을 제공하는 초소형 초경량 캠코더입니다. 캠코더 자체의 무게는 670g7)에 불과하며, 렌즈 후드, XLR 오디오 어댑터, 지향성 마이크, NP-QM91D InfoLITHIUM 충전식 배터리 팩 및 PHDVM-63DM DigitalMaster 미니 카세트 테이프를 포함한 무게도 1.3kg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수치는 근사치입니다)

16:9 컬러/흑백 전환 가능 LCD 뷰파인더
0.44 인치형 컬러 LCD 뷰파인더는 16:9의 와이드스크린 화면비로 약 252,000화소의 고해상도 컬러 영상을 표시합니다. 사용자가 자신의 선호도에 맞게 컬러 또는 흑백으로 영상을 선택하여 표시할 수 있습니다.

2.7인치(가시 범위의 대각선 길이) 16:9 와이드스크린 하이브리드 컬러 LCD 모니터
HVR-A1N에는 약 123,200픽셀의 고해상도 2.7인치 컬러 LCD 모니터가 장착되어 있어 16:9의 와이드스크린 화면비로 녹화 중에 입력 소스를 확인하거나 재생 화면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큰 화면은 메뉴 또는 오디오 녹음레벨 설정 및 VTR이나 오디오 상태 모니터링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캠코더에 사용된 하이브리드 LCD 모니터는 투과형 LCD 패널과 반사형 LCD 패널의 특성을 함께 갖추고 있어 어두운 상태는 물론 밝은 조명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이 간편한 터치 스크린 제어 기능도 지원합니다.

다양한 줌 조작
HVR-A1N은 다양한 촬영 방식에 활용할 수 있는 4가지 유형의 줌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메라 본체의“줌 레버”
렌즈 몸체의“줌/초점 링”- 줌 위치의 미세 조정 가능
LCD 모니터의“줌 버튼”- 로우 앵글(Low Angle) 촬영에 편리
제공되는 무선 Remote CommanderTM 장치

노출 레버
HVR-A1N은 자동 또는 수동으로 노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노출 레버는 2가지 유형의 노출 제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노출 레버를 사용하여 노출 설정을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는 수동 노출 제어
보다 정확한 자동 노출 설정을 위해 AE(자동 노출) 모드를 켠 상태에서 노출 레버를 사용하여 15단계까지 AE 수준을 조정할 수 있는 AE 변경 기능

Tele Macro
Tele Macro 기능은 먼 거리에서 매크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기 때문에 움직이는 작은 물체를 촬영하는 데 특히 효과적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피사체에 그림자를 비추지 않고 클로즈업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사체가 돋보이도록 배경의 초점을 흐리게 한 상태로 피사체에만 적절한 초점을 맞춰 촬영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후광(Backlight) 보정 기능
HVR-A1N은 새로운 후광 보정(Backlight Compensation) 기능으로 후광 상태에서 영상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을 모두 자연스럽고 풍부한 색조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 후광 보정 방식의 경우 세밀한 묘사를 위해 밝은 부분의 품질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었지만, HVR0A1N의 새로운 후광 보정 기능은 밝은 부분의 밝기는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어두운 부분의 밝기만을 높임으로써 매우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의 탁월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마커
LCD 모니터와 뷰파인더에 4가지 유형의 마커를 동시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Array Array Array Array

Center

4:3

Safety Zone

Guide Frame

Assign 버튼
야외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카메라 본체 우측에 있는 할당 버튼(Assign Button) (누름 버튼)에 지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촬영 현장 조건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할당 가능한 기능은 Status Check, Super SteadyShot, One Push Auto White Balance, Histogram Indicator 및 Color Bars(2가지 유형) 등이 있습니다.

타임 코드 사전 설정
H/M/S/F(시/분/초/프레임) 중 임의의 숫자를 사용하여 타임 코드를 사전 설정함으로써 원하는 테이프 위치 정보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타임 코드 모드는 'REC RUN' 또는 'FREE RUN'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타임 코드 외에 사용자 비트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히스토그램 표시
Array
LCD 모니터와 뷰파인더에 밝기에 대한 히스토그램을 표시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적절한 노출을 위해 현재 촬영한 영상의 밝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Shot TransitionTM
Shot Transition 기능을 사용하여 자동 장면 전환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줌, 초점 및 화이트 밸런스에 대한 시작 및 끝 설정을 A/B 버튼에 입력한 다음,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장면 전환 도중 카메라가 중간값을 자동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장면 전환을 매끄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카메라의 녹화 시작 기능과 동기화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장면전환 진행률은 LCD 모니터에 나타난 표시 등을 사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Shot Transition 기능에 대한 시작 타이머 기능이 지원되므로 촬영 장면을 놓칠 염려가 없습니다.
이 기능은 어떤 장면의 배경에서 전경으로 이동하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경우처럼 장면 전환 도중 복잡한 카메라 설정이 필요한 경우에 대단히 유용합니다.
ArrayArrayArray

영화같은 영상 촬영
HVR-A1N은 영화 같은 영상을 연출할 수 있는 2가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Cinematone GammaTM 기능을 사용하면 영화의 감마 곡선과 유사한 명암의 감마 곡선을 간단하게 설정하거나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한편 CineframeTM 기능은 초당 24 및 30 프레임으로 영화와 같은 영상의 움직임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긴 작동 시간
선택사양 NP-F970 InfoLITHIUMTM 충전식 배터리 팩을 연결하는 경우, HDV 모드에서 최대 300분 동안 또는 DVCAM/DV 모드에서 최대 340분 동안 연속 녹화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Continuous Recording Time*

With LCD Monitor On**(HDV)

With LCD Monitor On**(DVCAM/DV)

With LCD Viewfinder On(HDV)

With LCD Viewfinder On(DVCAM/DV)

With LCD Viewfinder and Monitor On**(HDV)

With LCD Viewfinder and Monitor On**(DVCAM/DV)

NP-FM50 (supplied) 80 min 90 min 75 min 90 min 70 min 80 min
NP-QM71D (optional) 200 min 225 min 195 min 220 min 180 min 200 min
NP-QM91D (optional) 300 min 340 min 295 min 330 min 275 min 300 min

* 연속녹화시간, 실내온도 25℃
** LCD 백라이트를 on으로 설정한 경우

 

기타 편리한 기능

■ LCD 모니터 및 뷰파인더 동시 작동

■ Expanded Focus - LCD 모니터 및 뷰파인더에서 화면 중앙을 약 2배까지 확대하므로 수동 초점 조정이 용이합니다.

■ Peaking - 카메라가 초점을 맞춘 영상의 윤곽을 향상시키고 LCD 모니터와 뷰파인더에 향상된 윤곽을 컬러로 표시하므로 수동 초점 조정이 용이합니다.

■ Zebra - LCD 모니터와 뷰파인더에서 밝은 부분을 줄무늬 패턴으로 표시하므로 수동 노출 조정이 용이합니다(100% 또는 70~100% (5% 단위로 조정가능).

■ Quick REC - 정지 모드에서 녹화가 시작되기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Status Check - LCD 모니터에 오디오, 출력 신호, 할당 버튼, 노출 레버기능, 시간 측정에 대한 카메라 설정 메뉴를 표시하므로 간편하게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Personal Menu - 설정 메뉴를 사용자가 지정하여 자주 사용하는 메뉴항목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 Battery Info -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LCD 모니터에 장착한 배터리의 현재 충전 수준과 현재 남은 녹화 시간이 나타납니다.

■ Super Night ShotTM - 조명이 전혀 없는 상태에서도 내장된 적외선을 사용하여 흑백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 Skin Tone Detail - 피부색의 세부 신호를 줄여서 사람의 피부를 매끄럽게 연출합니다.

■ Black Stretch - 절대 흑색 수준을 유지하는 동시에 중간 색조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영상의 어두운 부분의 명암을 더 뚜렷하게 재현합니다.

■ Color Bar - 두 가지 유형이 지원됩니다.

■ White Balance - Auto, One Push Auto, Indoor(3200K) 및 Outdoor(5800K)가 지원됩니다.

 

옵션 액세서리

ArrayArray NP-QM71D/QM91D* InfoLITHIUM 충전식 배터리 팩
ArrayArray 2NP-QM91D/B* InfoLITHIUM 충전식 배터리 팩
Array UWP-C1 UHF 씬서싸이즈 무선 마이크 패키지
Array VCL-HG2037Y 2.0x 텔레 컨버전 렌즈
Array VCL-HG0737Y 0.7x 와이드 컨버전 렌즈
Array LCH-HCE 운반 케이스
Array VMC-30FS 3m 멀티 AV 케이블(S Video용)
Array VMC-30VC 3m 컴포넌트 비디오 케이블
  RM-1BP LANC 리모컨
Array PHDVM-63DM DigitalMaster 미니 카세트 테이프

* HVR-A1N에 NP-QM91D 배터리 팩을 장착한 경우, 뷰파인더에서 배터리 팩이 돌출됩니다.


HVR-A1N 규격

구분 항목 설명
카메라 부분 렌즈

Carl Zeiss Vario-Sonnar T* 줌 렌즈, 10x (광학),
f = 5.1~51 mm
f = 40~400 mm in 16:9 mode and 49.3~493 mm in 4:3 모드 (full scan mode on)*
f = 41~480 mm in 16:9 mode and 50~590 mm in 4:3 모드 (full scan mode off)*
f = 40~400 mm in 16:9 mode and 37~370 mm in 4:3 모드 (still picture mode)*
f = 1.8~2.1, filter diameter: 37 mm

카메라 부분 포커스 Auto, manual, spot focus (touch panel control)
카메라 부분 이미징 장치 1-chip, 1/3-inch type primary color CMOS sensor
카메라 부분 화소 약. 2,969,000 픽셀 (total)
카메라 부분 셔터 속도

1/4, 1/8, 1/15, 1/30, 1/60, 1/90, 1/100, 1/125, 1/180, 1/250, 1/350, 1/500, 1/725, 1/1000, 1/1500, 1/2000, 1/3000, 1/4000, 1/6000, 1/10000 초

카메라 부분 최저 조도 7 lx with F1.8
VTR 부분 레코딩 포맷 1080/60i, 480/60i
VTR 부분 플레이 아웃/다운컨버전 포맷 1080/60i, 480/60i, 480/60P
VTR 부분 테이프 속도 (HDV/DV SP) PHDVM-63DM 카세트에서 최대 18.812 mm/초
(DVCAM) PHDVM-63DM 카세트에서 최대 28.218 mm/초
VTR 부분 재생 / 레코딩 시간 (HDV/DV SP) PHDVM-63DM 카세트에서 최대 63분
(DVCAM) PHDVM-63DM 카세트에서 최대 41분
VTR 부분 빨리감기 / 되감기
시간
PHDVM-63DM 카세트에서 약 2분 40초 (충전된 배터리 사용시)
PHDVM-63DM 카세트에서 약. 1분 45초 (AC 어댑터 사용시)
입/출력 커넥터 오디오 / 비디오
입 / 출력

A/V OUT 잭, 10-핀 커넥터
Composite video: 1 Vp-p, 75 Ω 불평형, 동기 네거티브
Y: 1 Vp-p, 75 Ω 불평형, 동기 네거티브
C: 0.286 Vp-p, 75 Ω 불평형
오디오 : 327 mV, 47 kΩ이상입력 임피던스 , 2.2 kΩ이하 출력 임피던스

입/출력 커넥터 컴포넌트 비디오 출력

COMPONENT OUT 잭
Y : 1Vp-p, 75Ω, 불평형, 동기 네거티브
Pr/Pb (Cr/Cb): 700 mVp-p (75% 컬러 바)

입/출력 커넥터 HDV / DV
입 / 출력
i.LINK interface (IEEE 1394, 4-pin connector S100)
입/출력 커넥터 XLR 오디오 입력 XLR 3-핀 암 x 2, 327 mV, -60 dBu: 3 kΩ, +40 dBu: 10.8 kΩ, 전원 공급 장치:약 48 V
입/출력 커넥터 헤드폰 스테레오 미니잭 (φ3.5 mm) x 1
입/출력 커넥터 MIC 미니잭 x 1, 0.388 mV, 낮은 임피던스 with DC 2.5~3.0 V, 출력 임피던스 6.8 kΩ (φ3.5 mm), 스테레오 유형
입/출력 커넥터 LANC 스테레오 미니-미니잭 (φ2.5 mm) x 1
입/출력 커넥터 USB Mini-B x 1
내장 입/출력 장치 LCD 뷰파인더 0.44인치 유형, 약 252,000 (1120 x 225) 픽셀 , 하이브리드 유형, 16:9 aspect ratio
내장 입/출력 장치 LCD 모니터 2.7인치 유형, 약 123,200 (560 x 220) 픽셀, 하이브리드 유형, 16:9 aspect ratio
내장 입/출력 장치 마이크 스테레오 유형, 노이즈 감소 사용/해제
내장 입/출력 장치 스피커 φ16 mm
일반 사항 중량 약. 670 g (1 lb 7 oz) (캠코더만)
일반 사항 전원 요구사항 DC 7.2 V (배터리 팩), DC 8.4 V (AC 어댑터)
일반 사항 소비 전력 (HDV) 약 5.6 W (LCD 뷰파인더가 켜진 상태의 레코딩 모드)
(DVCAM/DV) 약 5.1 W (LCD 뷰파인더가 켜진 상태의 레코딩 모드)
일반 사항 작동 온도 0~40 °C (32~104 °K)
일반 사항 보관 온도 -20~+60 °C (-4~140 °K)
일반 사항 제공 액세서리

AC-L15 AC 어댑터, 전원 코드, NP-FM50 InfoLITHIUM 재충전 배터리 팩, 렌즈커버와 렌즈 후드, RMT-831 무선 리모컨, S video
A/V 연결 케이블, 컴포넌트 비디오 케이블, USB 케이블, Memory Stick Duo (16 MB), Memory Stick Duo 어댑터, ECM-NV1 마이
크로폰, XLR 오디오 어댑터, 어깨 지지대, 사용 설명서

*이 값들은 35mm 필름에 맞춰 계산된 것임..

 

Array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락실 건  (0) 2008.03.22
Osprey User Guide  (0) 2008.03.18
GoStream Plus DataSheet  (0) 2008.03.18
회로분석 그리고 Auto Enumeration  (0) 2008.03.17
CYPRESS FX2 소개 및 기본회로  (0) 2008.0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