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News

인텔, '아톰 기반 아이폰'은 사실 무근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16. 13:05

Source : http://www.zdnet.co.kr/news/enterprise/cpu/0,39031075,39168882,00.htm

 

인텔은 자사의 '아톰' 프로세서가 장차 애플 아이폰에 탑재될 것이라는 언론의 보도를 부인했다.

지난 15일, 독일 인텔의 한 임원이 애플이 아톰 칩을 아이폰에 탑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곧 인텔은 '아이폰이 아니라 MID(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로 애플이 아톰을 채용할지도 모른다"라고 했을 뿐이라고 정정했다.

미국 인텔의 관계자는 "이러한 기사는 대부분 사실 무근이다"라고 말했다. 애플은 출시될 제품에 대해서 납품업체에게 발설하지 말 것을 요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때문에 인텔이 이 소문을 잠재우려 하고 있다고 생각할 만 하다.

그렇지만, 아이폰에 아톰을 탑재하는 것은 다소 무리가 따를 수 있다. 아톰 칩은 아이폰 같은 소형 디바이스로 이용하기에 발열이 문제가 된다. 휴대 단말기용 소비전력 요건을 만족하려면, 인텔이 아톰의 차기 버전으로 개발 중인 '무어스타운'이 적합하다. (이 칩은 2009년이나 2010년에 출시될 전망이다.)

항간에 소문이 나돌던, 애플의 OS X 탑재 미니 타블릿 디바이스에 아톰을 적용할 가능성은 있다. 그러나 애플이 발열 문제를 고려하지 않고 아이폰에 아톱을 탑재를 서두를 필요는 없을 것이다. @

 

 

싸서 탑재한다면?

발열이 많더라도 객체의 가격이 싸면 문제가 달라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