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ardware

옷걸이를 이용한 마우스 선풍기 만들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27. 12:09

Source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1588

 


Image size : 640 x 537, Tuesday May 27, 2008 11:42:56 am, Uploaded by 유경목

안녕 하세요.^^;;

안산 파코즌 유경목 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팁은 여름을 대비한 아주 간단한 팁입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를 찾다보니 본의 아니게 옷걸이를 자주 애용하게 되는데

이번에도 역시 옷걸이를 받침대로 활용한 마우스 선풍기 입니다.

구차한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간단한 팁이기에 중요 포인트만 설명 드리고 넘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재작에 필요한 재료

1.옷걸이

2.120mm 팬

3.벤치(옷걸이를 자르거나 접는 용도)

4.자(철자나 줄자 치수를 잴수 있으면 됨)

5.드라이버

6.네임팬 - 있으면 좋고 없어도 관계없음 눈대중으로 대충 접어도 큰 불편함이 없을것으로 생각 됩니다.

7.전원 연결용 커넥터

여기에 사용된 파워서플라이는 아래의 이전 게시물을 참고 바랍니다.

▶ [하드] 버리는 파워서플라이 ⇒ 외장 어뎁터로 활용하기
  내용보기 : http://www.parkoz.com/zboard/view.php?id=my_tips&no=11185

아래와 같이 주변에서 쉽게 접할수 있는 재료와 공구를 이용해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클립을 이용해서 아래와 같이 커넥터를 살짝 살짝 눌러주고 아래에서 잡아 당기면 쉽게 분리 됩니다.

▽ 분리된 + 커넥터를 벤치를 이용해서 잘라줍니다.

▽ 120mm팬의 전원선 끝단부에 납땜으로 아래와 같이 연결해 줍니다.

▽ 사용자의 사용 용도에 맞게 연장선을 연결 하시면 더욱 좋겠죠.^^

▽ 먼저 옷걸이의 중앙부를 팬의 마운트홀과 홀 거리만큼 접어 줍니다.

참고로 120mm 팬의 경우 105mm입니다.

그런다음 바닥면을 형성할수 있는 크기를 대략 80mm로 정해서 양쪽을 구부려 줍니다.

▽ 바닥면에서 마운트 홀 까지의 거리는 대략 50mm 중간에 꺽이는 부분까지의 거리는 바닥면에서 30mm정도로

잡았습니다.마우스에 팬의 풍향이 집중 되도록 가능한 높이를 낮게 잡아 주는것이 좋습니다.

마운트 되는 끝단부는 벤치로 살짝 살짝 구부려서 끝단부를 살짝 잘라주고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 끝단부는 팬그릴과 함께 나사가 들어갈수 있도록 동그랗게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팬그릴과 함께 마운트한뒤 마우스에 풍향이 집중되도록 옷걸이를 살짝 꺽어서

방향을 잡아 줍니다.

▽ 팬의 회전수를 높이려면 +선을 노란색(12v)의 커넥터와 연결 합니다.

▽ 팬의 회전수를 낮추려면 +선을 빨간색(5v)의 커넥터와 연결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주 무더운 날씨가 아니라면 이렇게 연결해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이전 게시물에 등장했던 파워 서플라이에 연결된 모습입니다.

이상...

한여름을 대비해 손에 땀차는 것을 근본적으로 해결한 뽀송 뽀송한 마우스 잡기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글 스크롤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관심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항상 건강 하시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