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s

수호지 천도 108성2 리뷰및 공략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21. 14:25


@다음에서 수호지로 검색하시다 보면 가장 사람이 많은 카페가 있을것입니다
그곳에서 게임과 각종 mod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강좌도 하던데 워낙 개컴맹이라 ㅅㄱ요

(1)게임의 개요
고구는 나의 원수 고구를 죽입시다
그리고 환경설정에서 속도는 10, 표시상황은 7-8을 추천합니다.

(2) 등장호걸
시나1 노지심 임충 양지 무송 사진
시나2 노지심 조개 송강 이규 이준 이응 번서
시나3 왕경 방납 송강 야율휘 전호

(3)추천 요새
거병가능한 요새: 하남부, 연경,소주,분양 (시나1,2)증두시
정복가능한 요새:북경 능주 

(4)추천 호걸
시나1: 다 추천할만하나 사진은 필히 우위장 안사영을 등용하여야 한다. 아니면 초반 병사 무기 셋팅후에 바로 고당주를 점령후에 인인이라는 관원을 등용해서 연병장을 짓게해야합니다. 호걸랭크가 달려서 연병장을 으앙못지음

시나2 :산동의 레알마드리드 조개와 바르샤 노지심  이준 이응 등 다 할만함. 이응이 회남평정후에  
축가장인물을 포로로 해두면 호삼랑 \"보슬은 보슬보슬해 \" 스킬로 낮은명성으로도 s~b+급장수가 등용이가능합니다 송강이 가장 후졌군요

시나3:편하게 가고싶으면 송강 하드코어 왕경 강남의 실력자 방납, 하북의 진왕 전호, 수많은 장수는 어디로가고 20인 로스터제를 체택한 요왕 야율휘가 있습니다 가장 전쟁이 활발하게 일어나는 시나리오.금나라 오면 으앙엔딩이니  연도에딧이 필수입니다.

(5)시나리오별 공략 (편하게 가는 방법이지 정답은 없습니다)

시나1,2
방랑에서 거병까지

가장 준수한 능력치에 수호지 초반의 이야기를 담당하며 부랑자 생활중인 임충을 들어서 방랑의 서러움을 표현하도록 하겠습니다
초반은 장수를 많이 등용하는게 중요합니다.
보슬, 창1녀, 강도, 반란군 ,오랑캐,흑형 닥치지말고 등용합니다. 초반노동자용이지주전선발에도 못끼일게 뻔하거든요 .
산동과 하북 하남-회남 루트로 돌면 이런저런 부랑자들과 몇달버틸 금과 식량이 모입니다. 장수 6-8명정도모였다면 하남부에 먼저 거병하셔야합니다. 하남부는 평지도 적절하고 주점을 짓는다면
 초반에 쓰일 노동자를 구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위에 걸리적 거리는 세력이없습니다.
어릴적에 축가장이 거병하기 적절하다는 게임리뷰를 본적이있습니다 티베트고원에 실리콘벨리짓는 소리입니다. 
증두시는 사냥스킬이있으면 식량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소주는 땅이 비옥하고 평지가 넓습니다. 연경,분양은 다좋은데 화북4군의 압박이 심합니다.

참고로 무대는 정말 귀엽습니다. 등용하면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있으면 범에 날개를 단격이다\" 

거병후의 진로

무대를 얻어 범에 날개를 얻으셨다면 하남부에서 거병을 합시다. 그리고 초기에 제빠르게 연병장을 지어줍시다.
장수는 일일히 손대긴 귀찮으니 초반은 내버려두고 필요한건물만 점사해서 지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점사가 끝났다싶으시면 군비를 점검한다 텝에서 병사를 훈련시킨다라고 하면 훈련이다된 장수같으면 알아서 활동합니다.

연병장에서 병력을 조련하고 계시다가 화주털어줍시다. 
건물은 남김없이 부숴줘야합니다. 금은보화등 각종 신기한 템의 보고입니다. 끽해야 군량차는 징기스칸의 약탈과는 수준이 다릅니다.
동경을 무인도시로 만들만큼 최고의 매력입니다.

*추천약탈건물

주점,도관,흥행장-운이좋다면 은단, 신단, 흑단등의 능력치 돌을 얻으실수 있습니다. 은단과 흑단은 에이스말고 장고행이라 이런친구들 먹여두면 쓸만합니다 직업책이 나옵니다.
연병장,병영-말과 보병및 무기및 기병,보병 조전을 제공합니다. 병영은 부수려면 건물부분과 사람이있는 부분을 부숴주시면 적당합니다
목장:기병조전및 말을 제공합니다. 조선소:선박조전및 대장장이직업책을 줍니다.
대장간:각종아이템의 보고입니다. 구겸창 저봉 일점유 청룡언월도 현천혼원검을 먹기위해 신나게 부수어줍시다

5년안에 십중팔구 완주에서 타 방랑자가 거병합니다.
초기에 빠른 병력정비를 하셨다면 활로 몇번쪼고 견실한 공격으로 두들기면 평정됩니다
밑에 부하들은 대게 부랑자라 등용이되지만 호걸은 네임드기때문에 등용이 되지않습니다. 일단깜방에 처넣고 후일을 기약해둡시다.
화주를 짓밟아주시거나 고당주를 털어주시면 됩니다
화주가 털리고 고당주가 떨어진다면 모인자금과 식량이 충분할터이니  1병영1연병장 체제에서 2병영체제로 올리면 됩니다.
모인병력으로 맹주를 쌈싸먹고 적절히 장수한둘 잡아놓으시면  고구의 절도사들이 하찮게 포로탈출이나 시키러 옵니다
멥을 주시하고 있으시다가 잡아놓고 주위의 보슬 장수(옥란,염파석,손이랑,반금련,이수란등등)를 이용해 등용하시면 됩니다.
오는 장수로는 한존보 매전 장개 왕환등이 있습니다. 한존보는 명성 3-400정도선에서 등용이 되더군요. 왕환은 나름 엘리트입니다.

음마천이 남아있다면 음마천의 장수셋을 얻으러 가줍시다. 그리고 남은 방랑세력을 쳐주시고 사가장의 사진도 잡아서 묶어버립시다.
구붕과 이준도 묶는다면 산동으로 가는 루트가 열리는데 산동의 찐따들을 밟아주시면됩니다.
명성600-700쯤이면 3병영체제로 전환합니다. 3병영은 식량압박이 크니 논밭도배를 추천합니다. 
전참고로 연경에 논밭을 85개 세웠습니다. 이쯤되면 황제가 매의눈으로 주시할 것입니다. 
이제는 화북의 강호들과 자웅을 겨룰때입니다.  본격 북경, 능주,동창부 멀티를 세울시점이죠 . 모지리컴퓨터는 동창부를 정말 잘키웁니다.

*전투팁
활로 쪼다가 혼란터지면 돌격으로 밀어주는 식이면 적당합니다.  공포의 구름낀날에는 
각종술법이라쓰고 검은용으로읽는다로 적을 고자로 만들어주시면됩니다
밀집대형이 괜찮고 기량이좋은애들은 부적을 충분히 주는게 좋습니다. 오호장이나 8선봉,강남의 4국원수 같이 용장들만 있으면 보기좋겠지만
활로 좀 줄여주신다면 돌격하는 이삼사가 견실한방어  호연작을 잡습니다. 이 재미가 쏠쏠하죠

*전투관련에서의 의형제팁
전투가 승리에 다다르면 다 처자고 연회를 엽니다. 송나라가 왜 망했는지 알수 있는대목이죠. 약탈이 시급한데 일어날 생각을 안하니 속이탑니다.
그래서 의형제를 맺어야합니다. 주전경쟁을 할수있는 자들로 의형제를 모아두시면 됩니다. 초반에 무대가 원해도 무시하셔야 됩니다.
그는 날개지 의형제가 아니니까요.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크래프트2 - 2.1패치 변경점  (0) 2014.02.01
Starcraft 음성  (2) 2011.09.24
마비노기 영웅전 스토리 요약  (3) 2011.02.16
PSP폰  (0) 2010.11.02
PS2 게임 리스트  (1) 2010.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