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ication/Win32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s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24. 00:01

[출처] Microsoft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s|작성자 레디필

최근 IRC에서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s가 공개되었다는 예길들어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에 찾아가봣다.
하지만 여전히 2005버전이 있었는데
아는분이 미국 마소로 들어가보라고 한다.
그래서 가보니...
떡하니 자리잡은 Express...
작년 12월 포스트를 보니 아직 한글판이 없다고 하던데 내가 갔을때는 한글판이 나와 있었다.

Array

기분좋게 한글판을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했는데
아뿔사...
IE는 2기가가 넘는 파일은 다운받지 못하는 버그가 존재햇지..
그래서 플래시겟을 찾아 또 자료실 돌아다니고 다시 다운받았다.
통합 DVD 이미지 버전의 경우 4가지가 함께 들어있었다.

Array

설치는 위자드 덕에 그렇게 어렵진 않았다.

Array

Array

Array

Array

MSDN 설치하는거랑 SQL 서버 설치하는건 기존 2005에도 있었던건데

Array

사이트를 좀 잘 돌아다녀보면
MSDN Express Library for Visual Studio 2008 Express Editions and Visual Studio 2008 Standard Edition과
MSDN Library for Visual Studio 2008이 있는걸 알 수 있다.

Array

각 297MB와 2.25GB인데 뒤의것은 WinAPI외에 다른 모든것에 대한것도 포함되어 있어 용량이 크다고 말하고 있다.
그런데 하나 눈에 띄이는게 있는데 Microsoft Silverlight다.
이게 무엇인지 찾아보았다.

Microsoft Silverlight란 무엇입니까?
Microsoft Silverlight는 웹에서 차세대 Microsoft .NET 기반 미디어 환경 및 풍부한 대화형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 위한 다중 브라우저, 다중 플랫폼 플러그인입니다.
Microsoft Silverlight는 이전에 코드명 "WPF/E"로 불렸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되겠다.
http://www.microsoft.com/silverlight/installation-win.aspx

Array

Array

Array

Array

일단 Visual C++ 2008 Express Edition을 실행해 보았다.

Array

Array

기존에 비해 달라진 점은 Win32프로그램이 가능해졋다라고 들었는데 기존에도 있었던 기능이 아닌가 한다.

Array

일단 테스트용도로 hello C World를 짜보았다.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그런데 메인페이지에 보면 흥미와 제작에 대해서 보여주고 있다.
흥미에서 보여주고자하는건 무엇일까?

Array

아하..
이걸 가지고 무얼 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구나.

Array

아래로 죽 내려가다보니 내가 딱 흥미를 느낄만한걸 보여주고 있었다.

Array

Visual C++ 2008 Express Edition과 The Game Creators GDK를 이용해 게임을 만들 수 있다는걸 나타내고 있다.
그럼 GDK는 뭘까..생각은 오래가지 않았다.
Game SDK.
게임 SDK라고 하면 가장 쉽게 떠올리는것, 바로 다이렉트 엑스.
그럼 GDK는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