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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난치기

도쿄 주변 전철 정보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24. 22:24




일본 특히 도쿄 주변의 간토 지방에는 전철망이 거미줄처럼 잘 발달되어 있다. 노선도 많고, 역도 많고, 영업하는 회사도 많다.

전철의 분류

도쿄 지역의 전철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된다.

  • 지하철 - 도쿄 시내에서 영업 중. 12개 노선이 있고, 도쿄메트로(구 에이단?? 데이토帝都 지하철)와 도에이(都?)로 나뉘어 관리된다.

  • JR - 일본의 국철에 해당하지만 민영화된 이익추구 기업이다.

  • 사철(社?) - 일반 회사가 경영을 하는 전철, 도쿄의 주요 부심과 외곽지역을 연결해준다. 사철의 모(母)기업은 대게 백화점, 버스회사,
    부동산회사 등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특징이 있다.


이 글의 원위치는 http://japaninfo.mireene.com/transport/etrain.htm
입니다

요금 체계

일본의 전철은 거리에 따라 요금을 책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최저 요금은 120~200엔 정도이고, 거리에 따라 가격이 비싸진다.
어린이의 경우 대게 어른의 반값을 내도록 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회사별로 요금을 청구하며, 필요에 따라 한 장의 표로 복수의 회사 구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 도쿄의 양지하철 사이 환승의 경우가 대표적으로 양 회사 노선간 환승이 1회 가능한 표가 판매되고 있고, 요금은 양회사 운임의 합에서 70엔이 적게 되어 있다. 도쿄메트로는 160~300엔, 도에이지하철은 170~410엔, 양회사간 1회 환승시 260~510엔이다. JR은 야마노테선(山手線: 순환선) 안의 경우 130~250엔이고, 도쿄23구 내에서는 130~540엔 등이다.

표 구입하기

표는 대게 자동판매기로 구입하게 된다. 자동판매기 주변에 운임이 표시된 노선도나 요금표가 있으므로 목적지까지의 운임을 확인을 하고 표를 구입한다. 자동판매기는 크게 두 개가 있는데 버튼식과 터치스크린식이 있다. 돈을 먼저 넣는 기계와 원하는 표를 먼저 선택하고 돈을 넣어야 하는 기계가 있다. 표를 구입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원하는 금액의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전철 회사·역의 사정에 따라 다른 회사 구간에 넘어가게 해주는 연결티켓을 판매하며 버튼식이나 터치스크린식 모두 해당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표를 선택할 수 있는 상태가 된다. 자동판매기는 기본적으로 1천엔까지 집어 넣을 수 있는 경우가 많고, 5천엔이나 1만엔권을 넣을 수 있는 기계도 있으며 잔돈은 물론 정확히 잘 거슬러 진다. 잔돈을 따로 바꾸기 위해서는 "?替"가 써있는 기계를 이용하면 된다.

주의할 점은, 개찰기 주변에 직원이 대기하고 있으므로, 무임승차는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표는 대게 하루 동안만 유효하며, 발매한 역에서 사용하는 것이 원칙이다. 요금이 부족해서 나갈 때 삐~하면 근처에 있는 요금 정산기를 이용하거나, 직원의 도움을 받는다. 표는 입장할 때부터 퇴장할 때까지 항시 소유하고 있어야 한다. 입장할 때 개찰하면서 표를 되돌려 받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전철을 많이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는 정기권·교통카드·정액권·회수권·일일승차권 등을 구입하면 보다 싸게, 혹은 보다 편리하게 다닐 수 있다.

교통카드에는 SUICA(스이카)와 PASMO(패스모)가 있다. 스이카는 JR에서 2001년 도입했고, 패스모는 2007년 3월 18일부터 사용 개시된 교통카드이며, 이 두 카드는 서로 호환 이용가능하다. 이들 교통카드는 JR, 지하철, 사철, 버스 등의 교통편과 각종 매장에서 쓸 수 있다. 스이카는 JR, 도쿄모노레일, 린카이선, 뉴셔틀이나선에서 판매한다. 패스모는 지하철, 가맹 사철, 가맹 버스회사에서 판매를 한다.
스이카는 초기 구입비용이 2천엔이고 보증금이 500엔 포함되어 있다. 패스모는 보증금 500엔을 포함된 금액 1,000~20,000엔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구매하면 된다. 이름을 등록하면 분실하더라도 보증금을 새로 내면 이전에 쓰던 잔액을 다시 부여받을 수 있다. 어린이용 카드는 이름을 등록해야 구입 가능하다. 둘다 후불식 교통카드이며, 충전해나가면서 쓰면 된다. 충전 가능 금액은 1,000~20,000엔이다. 일본 현지 거주시에는 신용카드랑 결합한 선불식/후불식 교통카드나 핸드폰 교통카드를 구할 수 있다. 초기 구입한 교통기관에서 다 사용한 교통카드를 반납할 수 있고 잔액에서 210엔을 수수료로 뺀 다음(잔액 210엔 이하는 그 금액만큼만이 수수료) 보증금 500엔과 같이 돌려준다. 도큐 세타가야선의 교통카드 세타마루의 경우는 패스모와 스이카 사용지역에서 쓸 수 없고, 역으로 도큐 세타가야선에서는 패스모와 스이카를 사용만 가능하고 충전등의 다른 서비스를 받을 수 없다.

정액권에는 パスネット(Passnet)의 카드가 있다. 패스넷 카드는 JR과 도쿄모노레일을 제외한 도쿄지역의 거의 모든 철도 회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호환성이 높은 정액권이다. 패스넷 카드는 회사별로 다른 별칭을 가지기도 하는데, 도쿄메트로(에이단 지하철)에서는 SF 메트로 카드(SFメトロカ?ド)로 발행하며, 도에이 지하철은 T카드로 부른다. 1000, 3000, 5000엔짜리 카드가 있고, 그 모양은 공중전화 카드와 유사하다. 잔액이 부족한 경우, 표를 살 때 카드의 잔액을 활용하거나 개찰할 때 새 카드와 같이 사용할 수 있다. 카드 뒷면에 사용 내역이 인쇄되어 나오기 때문에 이용한 금액과 잔액을 확인할 수 있다.



정기권의 경우 대게 1달이 기본이고, 회수권은 10장 가격을 내고 11장을 받는 것이 기본이다. 정기권에는 특정 구간(예: 행복역~다복역)을 지정하는 일반적인 정기권과 해당 회사의 거의 모든 구간을 이용할 수 있는 전선정기권이 있다. 1달짜리 일반적인 정기권의 경우 35~40번을 타면 본전을 뽑게되고, 그 이상을 타면서 이익이 남는다. 정기권은 각 철도회사의 지정된 역에서 신청해야지 발급받을 수 있고, 본인만 사용이 가능하다. 학생은 정기권 요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정기권에 명시된 구간을 반드시 지키지 않더라도, 명시된 구간 부분에 대해서는 요금을 낼 필요가 없다(예: 서울역~신도림 정기권를 갖고 있을 때 서울역에서 인천까지 타면 신도림~인천 요금만 내면 되는 것이다). 한편 회수권의 경우 상대적으로 한가한 날짜나 시간대에만 사용 가능하지만, 그 대신 매수를 더 받는(12~14장) 회수권도 있다.

하루동안 특정 회사의 교통편을 무제한 탑승할 수 있는 일일(一日)승차권의 경우 도쿄메트로 일일승차권(710엔), 도에이 일일승차권(소속 지하철·버스·전차 아라카와선 이용 가능, 700엔), JR 일일승차권(도쿄23구 지역의 경우 730엔), 에이단·도에이 공동 일일승차권(지하철만 가능, 1000엔), 도쿄 프리킵푸(일일승차권, 지하철·도에이 버스·전차 아라카와선·JR 도쿄23구내 이용 가능, 1580엔)이 있다. 도에이 일일승차권은 4회 이상, 에이단 일일승차권은 5회 이상, JR 일일승차권은 5~6회 이상 타야 본전을 뽑고, 그렇게 못하면 손해를 본다.
가급적이면 7회이상을 타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다. 한편 도쿄프리킵푸는 10회 이상 탈 때 권장할 만하다.

스이카 안내
패스모 안내
패스넷 안내

열차의 종류

일본의 철도 회사는 단거리 이용 승객과 장거리 이용 승객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서 다양한 등급의 열차를 운행한다. 회사마다 기준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게 특급, 급행, 쾌속, 보통 열차 등으로 분류하고 운행하고 있다. 등급이 높을수록 건너 뛰는 역이 많아 상대적으로 빠르게 운행되며(1역 건너뛸 때마다 1분 정도 절약되는 효과가 있음), 더 멀리까지 운행되는 경향이 있다. 단거리 이용 승객은 낮은 등급의 열차를 이용해도 이용시간에는 큰 차이가 없고,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을 짧게 해야 편리하다. 장거리 이용 승객은 높은 등급의 열차를 이용하는 것이 이동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서 좋으며,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다소 길더라도 참고 타는 것이 좋다.

높은 등급의 열차를 탄다고 해서 그것이 이용요금 증가를 의미하지 않는데, 회사에 따라서 높은 등급의 열차에 안락한 좌석을 설치하고 추가 요금을 받는 경우가 있다. 이들의 대부분은 좌석요금의 명분으로 추가의 요금을 청구하며, 이런 경우 예약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게이세이선(京成線)의 Sky Liner나 JR의 N'EX, 신칸센(新幹線) 등이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주의점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환승역에서 전용 환승 통로가 없는 경우(미쯔코시마에역 등)가 있다. 이런 경우 환승용 개찰기(도쿄메트로의 경우 오랜지색 개찰기)를 통해서나 역무원이 열어주는 통로를 통해서 나가야 표를 계속 쓸 수 있다.

노선도

간토 지방은 워낙 광범위해서 한 지도 안에 모든 전철역을 표기하기 어렵다. 그래서 각자의 기준에 따라서 만든 여러 가지의 지도가 있는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가능한 지도는 다음과 같다. 도쿄 시내를 관광하기 위해서 최소한으로 필요한 지도는 지하철 지도와 JR 지도이다. 시외 관광을 위해서는 사철 회사의 노선도를 보거나 광역 전철 노선도를 사용해야 한다. 바로 아래의 "한글 도쿄 전철 노선도"는 지하철 노선도의 단점을 보완한 노선도로 도쿄 23區내의 모든 전철역(지하철+JR+사철)을 표시한 지도이다. 시외 관광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한글 도쿄 전철 노선도


지하철 노선도(양 지하철 회사의 노선과 JR의 야마노테선 이내의 부분을 볼 수 있음→시내 관광用):

도쿄메트로(에이단 지하철) 제공 한글 노선도, 영문 노선도, 일문 노선도
도에이 지하철 제공 한글 노선도, 영문 노선도, 일문 노선도, 구형 일문 노선도
일본지하철 협회의 도쿄메트로 노선도 - 도자이선 니시후나바시~묘덴은 왜곡됨.
일본지하철 협회의 도에이지하철 노선도 - 미타선 니시타카시마다이라~혼하스누마는 왜곡됨.
Google 지도 위의 지하철 노선도 - 일문, 영문 표기. 노선별 표시 기능 있음
JWIKI 도쿄 온라인 관광지도 - Google 지도위의 지하철, JR 등의 노선도

JR 수도권 노선도(JR만의 노선을 볼 수 있음):

JR 제공 일문 노선도(PDF 버전)
JR 제공 영문 노선도(PDF 버전)

사철 포함 광역 교통지도:

Mapion의 수도권 전철 지도 서비스 구형
Mapion의 수도권 전철 지도 서비스 신형
Chiri.com의 수도권 전철 노선도(PDF 버전)
Meik design의 수도권 전철 일문 노선도
Meik design의 수도권 전철 영문 노선도
Chiri.com의 가나가와현 전철 노선도(PDF 버전)
Chiri.com의 사이타마현 전철 노선도(PDF 버전)
Chiri.com의 지바현 전철 노선도(PDF 버전)
Meik design의 도쿄 시내 전철 노선도
Meik design의 지바 전철 노선도
요코하마컨벤션협회의 요코하마 시내 노선도 일본어판
요코하마컨벤션협회의 요코하마 시내 노선도 부분 한국어판
Meik design의 요코하마 시내 노선도
사이타마현청의 사이타마현 전철 노선도
?探ラボ 수도권 전철 노선도 - 드래그 형식 지도

도쿄 지하철 역번호 목록 보기 - 노선도 상의 역의 위치를 찾기

어떤 노선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가?

역시 전철을 탈 때에는 원하는 목적지까지 빠르고, 편하고, 더 싸게 가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 지도를 보고 최단 거리의 노선을 찾는 것이 상식적인 방법이다. 환승을 하려면 승강장과 승강장 사이의 이동시간과 새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환승 횟수를 줄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최적 노선을 찾아주는 인터넷 서비스

일본은 전철의 중요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서 이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찾아 주는 서비스가 발달해 있다. 아래의 화면이 한 예로, 일본의 유명 검색 엔진 goo에서 서비스해주는 것이다.


간토 지방의 전철 회사의 특징

지역 시발역 주요 행선지 추가요금 없는 최고 등급 열차 중간 단계 열차 추가요금 있는 열차 비고 영어 한국어 엔센
도쿄메트로(?에이단 지하철) 도쿄 시내 쾌속(도자이선) 통근쾌속(도자이선)
도에이
지하철
도쿄 시내 급행(신주쿠선), 에어포트쾌특(아사쿠사선)
도덴아라카와선 도쿄 시내 와세다, 미노와바시 이케부쿠로, 오쯔카, 오지, 마치야 노면전차 노선
JR 東日本 수도권 전역 특별쾌속, 통근쾌속, 쾌속 특급, 신칸센
게이세이 지바현 방면 우에노, 오시아게 나리타공항, 지바시 쾌특 특급, 쾌속 스카이라이너
도부 사이타마, 군마, 도치기현 방면 이케부쿠로, 아사쿠사, 가메이도, 후나바시 가와고에, 도치기, 닛코 쾌속(이세사키선), 특급(도조선) 구간쾌속, 급행, 구간급행, 준급, 구간준급 특급(이세사키선)
세이부 서북방면 이케부쿠로, 신주쿠 가와고에, 도코로자와, 한노 쾌속급행, 급행 쾌속, 준급, 통근준급, 구간준급 특급
게이오 도쿄도 서부방면 신주쿠, 시부야 조후, 후주, 하치오지, 다마센터 특급 준특급, 급행, 쾌속, 통근쾌속
오다큐 남서방면 신주쿠 다마센터, 마치다, 오다와라, 에노시마 급행 준급 특급, 로망스카 하코네등산철도, JR 고템바선과 직통 운행.
도쿄큐코(도큐) 남서, 남부 방면 시부야, 메구로, 고탄다, 오이마치, 가마타 요코하마 특급(도요코선), 급행 통근특급, 준급
게이힌큐코(게이큐) 요코하마 방면 센가쿠지, 시나가와 하네다공항, 요코하마, 미우라반도 쾌속특급 특급, 급행 게이큐윙 하네다공항
액세스
안내
린카이선 도쿄만 지역 신키바, 오다이바, 덴노즈아일 JR 사이쿄선과 직통 열차 운행
호쿠소철도(호쿠소선) 지바현 방면 다카사고, 지바뉴타운 특급, 급행 나리타공항까지
연장
계획
(2010
?)
쯔쿠바익스프레스 이바라키현 방면 아키하바라 기타센주, 아사쿠사, 미나미나가레야마, 쯔쿠바 쾌속 구간쾌속 영어
안내 pdf
도요고속철도 지바현 니시후나바시 가쯔타다이, 니시후나바시 쾌속
사가미철도(소테쯔) 가나가와현 요코하마 급행 쾌속
요코하마
지하철
요코하마 사쿠라기초, 간나이, 신요코하마
신케이세이 지바현 쯔다누마, 마쯔도
사이타마고속철도 사이타마현 아카바네이와부치 사이타마 월드컵 경기장
도쿄
모노레일
도쿄 동남부 하마마쯔초 덴노즈아일, 하네다 공항
유리카모메 도쿄만 지역 심바시, 도요스 다케시바, 오다이바
닛포리-토네리라이너 도쿄 북부 닛포리 도네리코엔 2008 3 30 개통
다마
도시
모노레일
도쿄도 서부 다마센터, 다치카와
지바
도시
모노레일
(
타운라이너)
지바시 주변 지바미나토, 지바현청
쇼난
모노레일
가나가와현 남부 오후나 에노시마
요코하마고속철도(미나토미라이선) 요코하마 요코하마 미나토미라이지구, 모토마치 특급 급행 도큐토요코선과 직통운행

※이 밖의 간토지방의 철도는 지역별 철도 정보를 참조

지하철 노선의 특징

※노선 이름을 클릭하면 각 노선만의 노선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긴자선(G)



마루노우치선(M)



히비야선(H)



도자이선(T)



지요다선(C)



유라쿠초선(Y)



한조몬선(Z)



남보쿠선(N)



아사쿠사선(A)



미타선(I)



신주쿠선(S)



오에도선(E)



소속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쿄메트로



도에이



도에이



도에이



도에이



노선도 색상



오렌지색



빨간색



회색



하늘색



녹색



황토색



보라색



청록색



핑크색



군청색



연두색



자주색



시발역방면 직통 노선







도큐 토요코선



JR 주오선



오다큐 타마선



도부토조선, 세이부 이케부쿠로선



도큐 덴엔토시선



도큐 메구로선



게이큐



도큐 메구로선



게이오 사가미하라선





직통 목적지







기쿠나, 히요시



미타카



가라키다



신린코엔, 가와고에시, 시키, 네리마타카노다이, 고테사시, 기요세, 한노



주오린칸, 나가쯔타, 사기누마



무사시코스기, 오쿠사와



하네다공항, 미사키구치, 구리하마



무사시코스기, 오쿠사와



사사즈카, 사쿠라조스이, 쯔쯔지가오카, 조후, 하시모토





시발역



시부야



오기쿠보



나카메구로



나카노



요요기우에하라



와코시



시부야



메구로



니시마고메



메구로



신주쿠



도초마에



종착역



아사쿠사



이케부쿠로



기타센주



니시후나바시



아야세



신키바



오시아게



아카바네이와부치



오시아게



니시타카시마다이라



모토야와타



히카리가오카



직통목적지







도부도부쯔코엔, 기타코시가야, 다케노쯔카, 기타카스카베



가쯔타다이, 야치요미도리가오카, 쯔다누마



아비코, 도리데, 가시와, 마쯔도





미나미쿠리하시, 구키, 도부도부쯔코엔, 기타코시가야



우라와미소노, 하토가야



아오토, 다카사고, 나리타, 나리타공항, 시바야마치요다, 임바니혼이다이, 인자이마키노하라









종착역방면 직통노선







도부 이세사키선



도요고속철도, JR
소부선



JR 조반선





도부 이세사키선



사이타마고속철도



게이세이, 호쿠소철도









주요 정차역 1



긴자



신주쿠



롯폰기



이이다바시



메이지진구마에



나가타초



오모테산도



아자부주반



심바시



미타



이치가야



신주쿠



주요 정차역 2



니홈바시



도쿄역



긴자



오테마치



아카사카



유라쿠초



짐보초



요쯔야



미타



히비야



짐보초



롯폰기



주요 정차역 3



우에노



고라쿠엔



우에노



니홈바시



곡카이기지도마에



긴자잇초메



스이텐구마에(TCAT)



고라쿠엔



히가시긴자



스가모



바쿠로요코야마



쯔키지시조



비고



제일 오래된 노선임



나카노사카우에~호난초 구간은 지선으로 운영





쾌속, 통근쾌속 열차 있음. 도요초~니시후나바시 구간 각각 7, 4개역 무정차



기타아야세~아야세 구간은 지선으로 운영됨.



도부선과의 직통열차 일부는 신센이케부쿠로까지만 운행







센가쿠지~니시마고메 구간은 러시아워를 제외하고는 지선처럼 운영.





11:00 ~ 16:00 전후 시간에 급행열차 운행



리니어모터(열차를 작게 만들 있게하는 기술) 채용.



JR 노선의 특징


  • 주오선(中央線)과 소부선(?武線)의 보통 열차(주오선-소부선각정)는 직통운행된다. 미타카(三鷹)~신주쿠(新宿)~오차노미즈(御茶ノ水)~아키하바라(秋葉原)~지바(千葉)의 노선을 한 열차가 다니는 것이다.

  • 주오선의 쾌속 열차(주오쾌속선)는 도쿄역에서 출발·도착한다. 배차간격이 보통 열차처럼 우수하며, 더 많은 역을 건너 뛰는 특별쾌속 열차도 운행되는데, 15분에 한 대쯤 있다. 도쿄역~신주쿠 교통에 매우 유용함.

  • 소부선의 쾌속 열차는 요코스카선(?須賀線)과 직통운행된다.

  • 게이힌토호쿠선(京浜東北線)의 열차는 다마치(田町)~도쿄~우에노~다바타(田端)의 구간에서 같은 플랫폼 사이를 두고 야마노테선(山手線)의 열차와 나란히 운행된다(게이힌토호쿠선은 플랫폼의 왼쪽, 야마노테선은 오른쪽). 따라서 이 구간에서는 아무 것이나 먼저 오는 것을 탑승하면 되는 것이다.
    단, 게이힌토호쿠선의 열차는 10:30~15:30을 전후한 시간에 쾌속 운행되므로 주의해서 탑승해야 한다. 이 쾌속 열차는 야마노테선 구간에서 시나가와, 다마치, 하마마쯔초, 도쿄, 아키하바라, 우에노, 다바타에만 정차하므로 보다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 이케부쿠로(池袋)~신주쿠~시부야(?谷)~에비스(?比?)~오사키(大崎)는 사이쿄선(埼京線)과 쇼난신주쿠라인(湘南新宿ライン)을, 시나가와~심바시(新橋)~도쿄는 요코스카선이나 도카이도선(東海道線)을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도 있다. 열차 시간표나 열차 발차안내를 잘 활용한다면 말이다.

  • 사이쿄선의 일부 열차는 린카이선(りんかい線)과 직통운전을, 조반선 각역정차의 모든 열차는 지하철 지요다선(千代田線)과 직통운전을 한다.
    미타카(三鷹)~나카노(中野)와 쯔다누마(津田沼)~니시후나바시(西船橋) 구간의 일부 열차는 지하철 도자이선(東西線)과 직통운전을 한다. 이들 구간을 이용하려면 연결 티켓(連絡?車券)이 필요하다.

  • 남부선의 일부 역과 야마노테선내 구간 사이를 오갈 때 오다큐선이나 도큐토요코선을 통하는 통과연결티켓(通過連絡?車券) 구입시 비 구입시보다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니시닛포리(西日暮里)에서 환승하여 조반선과 야마노테선 구간을 오갈 때에도 통과연결승차권을 구입시 조금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JR의 쾌속 열차에는 별칭이 붙어 있는 경우가 제법 많은데, 모두 별도요금 없이 탈 수 있는 열차들이다. 그러나 몇몇의 중거리 쾌속 열차(도카이도선 쾌속, 쾌속 에어포트 등)의 경우, 그린(グリ?ン Green)석만 있는 차량이 2~3량 끼어서 일반 차량과 같이 혼합되어 다니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그린석(좋은 자리)에 앉으려면 그린석을 이용하도록 해주는 표가 필요하며, 없으면 일반 객실로 이동해야 한다.
    라이너(ライナ?)라는 통근 열차도 있는데 역시 추가요금이 필요하다.


기타 링크

えきから時刻表- 일본 전국 JR 및 사철 시간표 수록
えきねっと- JR 동일본의 철도 여행, 티켓 예약, 역/노선 정보 사이트
Excite Japan ?の情報 - 일본 전역의 역정보(역 주변 지도, 시간표 등).
らくらくおでかけネット- 일본 전역의 바리어프리(신체부자유자, 노약자 편의시설) 정보, 주요역 역구내도, 경로 검색 등.
Hisakyu 일본 철도 소개 - 사진을 통한 간토 지방과 타지역의 노선 정보.
都??全?ガイド- 도쿄 시내 역 소개.
地下?のりかえガイド- 도쿄메트로의 주요 환승역 정보(표준 환승 시간등).
Go! Tokyo Monorail- 도쿄 모노레일 소개.
東京モノレ?ル線Web- 도쿄 모노레일 소개.
地下?銀座線のいろいろ- 긴자선 관련 정보.
Sunny Side Walk- 신주쿠선, 아사쿠사선, 오에도선 관련 정보.
?武本線非公式ペ?ジ-JR 소부선 관련 정보
高崎線のペ?ジ- JR 다카사키선 관련 정보
Musashino Dream Network- JR 무사시노선 관련 정보
?砥?で逢いましょう- 게이세이선 관련 정보
でんしゃにのってでかけよう- 도큐 메카마선 주변 지역 소개
みづほトラベル- 도큐 이케가미선 관련 정보 등
東急線情報- 도큐 정보.
AGUI NET- 철도 블로그 사이트.
東武東上線?援サイト- 도부 도조선 관련 정보.
YOKOHAMA EXPRESS- 요코하마 지하철 관련 정보
東京?道ミシュラン- 도쿄 지역 철도 비교, 사용자 소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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