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ication/Debug

Cheat O'Matic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2. 17. 12:00

※ 온라인 게임의 에디트는 불가능합니다. ※

메모리 에디트는 최근에 쉬운 사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Alt + Tab 으로 프로그램을 잠시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하는 게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메모리 에디트의 가장 큰 단점은 도중에 다운 현상이 잘 일어난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치트 오매틱은 메모리 에디터 중 다운이 가장 잦고, 기능면에서도 많이 뒤쳐지지만, 그만큼 사용법이 어떠한 툴보다도 쉽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선호하는 툴이다.

치트오매틱 강의는 TGL 사의 Farland Saga를 예로 들어 에디트를 해보겠다. 치트오매틱의 사용법은 어떤 게임이든 동일하니, 자신이 원하는 게임이 아니라고 에디트를 포기하지 말고, 적당히 자신의 게임에 따라 적용시키기 바란다.

Array
▲ 어떤 에디트방식이든 첫 번째 단계는 능력치 확인이다.

RPG 게임의 경우 다른 수치들을 잘못 건드리면 후에 레벨업을 하게되면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매우 많다. 그러나 경험치의 에디트는 비정상적인 수치를 얻는 것이 아니라, 레벨업을 통해서 수치를 올리기 때문에 대부분 경험치와 돈만을 에디트 한다.

주인공의 경험치를 에디트 하려는데, 경험치값이 0이다. 메모리 에디트 방식에서는 0인 수치는 에디트할 수 없다.

Array
▲ 에디트할 경험치 수치를 전투를 통하여 0이 아닌 수로 바꿔준다.

Array
▲ 경험치가 6으로 바뀌었다.

따라서 에디트를 시작하기 전에 전투를 통하여 경험치를 0이 아닌 수로 바꿔주어야 한다.

에디트할 수치가 0이 아닌 수로 바뀌었다면, 이제 Alt + Tab을 눌러 잠시 빠져나온뒤 치트오매틱을 실행시킨다. 이 때, 에디트할 수치의 값(6)을 기억해둔다.

Array
Cheat O'Matic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제일 먼저 "에디트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목록에서 선택하시오." 라는 메시지가 뜬다. 위의 빈 칸을 클릭하고, 에디트하려는 게임을 선택한다.

Array
에디트할 수치를 입력한다.

빈칸에 경험치인 6를 입력한다. 그러면 프로그램 위의 그래프가 올라가면서 작업이 시작되는데, 이 작업은 메모리 안에서 "4" 라는 숫자는 몽땅 검색해서 메모리의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알아두는 작업이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한다. 이 때에 다운이 상당히 지주 일어난다는 것이다. 따라서 치트오매틱을 이용하여 에디트를 할 때에는 다른 프로그램들은 종료하고, 게임과 치트오매틱 프로그램만을 켜도록 한다.

그래도 다운이 발생하면, 치트오매틱 대신, 윈도우 2000~XP 사용자는 Game Wiz를, 윈도우 95~Me 사용자는 Game Hack을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작업이 무사히 수행된다면 프로그램 안에서 수치를 다르게 바꾼 뒤 바뀐 수치를 입력하고 "찾기"버튼을 누르시오." 라는 메시지가 뜬다.

Array
▲ 전투를 통해서 경험치값을 다른 값으로 바꿔준다.

Array
▲ 스테이터스 확인

Array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 전투 등을 통해 경험치를 다른 숫자로 바꿔준 뒤, 이번엔 치트오매틱데 바뀐 수치를 입력해준다.

이런식으로, '에디트할 수치를 전투 등을 통해 바꿔줌- 치트오매틱에 바뀐 수치를 입력하고 찾기 버튼을 누름' 작업을 반복 수행하다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ArrayArray
수치를 찾게 되면 왼쪽과 같은 창이 뜨고, 수치 찾기에 실패하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뜬다.

수치 찾기에 성공했다면 빈칸에 바꿔주고자 하는 값을 입력한 뒤, Set 버튼을 누른다.

틀리지 않고 잘 따라했는데도 오른쪽과 같은 창이 뜬다면, 에디트가 방지된 게임일 가능성이 크다.

"고정" 키는 변경한 수치가 다른 수치로 바뀌지 않도록 고정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HP를 에디트 한 뒤, 고정 키를 누르면 HP 가 떨어지지 않으므로 주인공을 무적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

Array
▲ 경험치 에디트에 성공하였다.

에디트에 성공하였다. 그런데, 경험치만 바뀌었을 뿐, 레벨은 그대로인 것을 볼 수 있다. 이럴 때에는 전투 등을 통하여 게임상에 "새로고침" 효과를 주면 된다.

Array
▲전투를 할 때마다 레벨이 오르게 된다.

이렇게 하여 치트오매틱 강좌가 끝났다. 아쉽게도 치트오매틱은 이 이상 다른 이용법도 없고, 더 이상의 다른 기능도 없다. 따라서 고급 옵션을 사용하려면 Game Hack 이나 Game Wiz를 사용해야 한다.

 

 

출처 : http://savant2.com.ne.kr

'Application > Debu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디터 제작  (0) 2008.02.17
Game Hack 2.0  (0) 2008.02.17
Hex 방식의 에디트  (0) 2008.02.17
Text 방식의 에디트  (0) 2008.02.17
W32/Parite.B  (0) 2008.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