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lication/Debug

Game Hack 2.0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2. 17. 12:04

메모리 에디트는 최근에 쉬운 사용법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Alt + Tab 으로 프로그램을 잠시 빠져나올 수 있어야 하는 게임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메모리 에디트의 가장 큰 단점은 도중에 다운 현상이 잘 일어난다는 것이다.

오늘은 Falcom 사의 Ys ETERNAL을 예로 들어 에디트를 해보겠다.

Array
▲ 메모리 에디트도 예외는 아니다. 스테이터스 확인이 먼저다.

RPG 게임의 경우 다른 수치들을 잘못 건드리면 후에 레벨업을 하게되면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매우 많다. 그러나 경험치의 에디트는 비정상적인 수치를 얻는 것이 아니라, 레벨업을 통해서 수치를 올리기 때문에 대부분 경험치와 돈만을 에디트 한다.

게임에서 스테이터스 확인을 하였다면 Alt + Tab을 눌러 잠시 빠져나온뒤 게임핵을 실행시켜보자.

Array

▲ Game Hack 2.0

맨 왼쪽의 기어모양 버튼(Select process for hacking)은 에디트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버튼이다. 클릭한뒤 이스 이터널은 선택한다.

이제 경험치의 에디트를 시작해 보려는데, 주인공의 경험치가 0이다. 메모리 에디트에서는 0인 수치를 에디트 할 수 없다. 따라서 전투 등을 통해 주인공의 경험치를 0이 아닌 다른 수로 바꿔주어야 한다.

Array

▲ 에디트할 수치를 0이 아닌 다른 수치로 고쳐주었다.

경험치를 전투를 통하여 4로 바꾸었다.

Array

▲ 쌍안경 버튼을 누른다.

찾기 시작(Start search) 버튼을 눌러 찾기 창을 띄운뒤 빈칸에 경험치인 4를 입력한다. 그러면 프로그램 위의 그래프가 올라가면서 작업이 시작되는데, 이 작업은 메모리 안에서 "4" 라는 숫자는 몽땅 검색해서 메모리의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알아두는 작업이다.

검색이 끝나면 메시지가 뜨는데 해석해보면 "수치가 너무 많아서 표시할 수 없습니다." 라고 쓰여있다.

Array

▲ 경험치가 바뀌었다.

다시 게임으로 돌아와 전투 등을 통해 경험치를 다른 숫자로 바꿔준다.

Array

▲ 가장 실수를 많이하는 부분이다.

Alt + Tab을 눌러 게임을 빠져나온뒤 이번에는 Next search 버튼을 누르고 바뀐 숫치를 입력한다. 이때 주의할 점은 Start search 버튼을 누르면 찾기를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에도 그래프가 올라가며 작업이 시작되는데, 이번 작업은 아까 Start search 버튼으로 검색했을 때 메모리 안에서 4였던 수치들 중에서 10으로 바뀐 수치들을 몽땅 검색하는 작업이다.

Array

▲ 이번에는 3개의 수치가 찾아졌다.

이렇게 3개의 수치가 찾아졌지만, 이 중에 무슨 수치가 경험치인지 알 수 없다. 이런 경우 게임에서 전투 등을 통해 다시한번 경험치를 바꿔준뒤 앞의 Next search 작업을 한번 더 해주면 된다.

Next search 작업을 한번 더 해 주어도 결과는 마찬가지로 3개가 나타난다. 그것은 세 개의 수치 모두가 경험치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Array

▲이제 수치 변경을 시작해보자.

주소값들을 모두 더블클릭하여 아래 창으로 내려준다. 다음 Value를 클릭하여 바꾸고자 하는 수치를 넣어준다. 마찬가지로 아래의 두 값도 바꾸려는 수치로 똑같이 바꿔준다.

Description 왼쪽의 버튼은 바꾼 수치를 고정하는 버튼이다. HP 에 사용하면, HP 가 고정되어 달지 않는다.

Array

▲값이 변경되었다.

다시 게임에 들어가면 수치가 변경되어 있지 않을 것이다. 그럴 때는 다른 방법을 통해 그 수치에 "새로고침" 효과를 주어야 한다. 즉 경험치를 에디트했으므로 전투를 한번 해주면 된다.

전투를 한번 해주면 레벨업과 함께 수치들이 완전히 에디트되어 있을 것이다.

다른 수치도 에디트 하려면 Start search 버튼을 누르면 된다.

 

 

출처 : http://savant2.com.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