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당 블로그 : http://noneway.tistory.com
해당 게시물 : http://noneway.tistory.com/149

본 게시물은 저와 논란이 일어난 어느 블로거를 까는 내용이 다수 들어있으니, 불쾌한 느낌이 들지도 모릅니다.

먼저 본문입니다.

게시물 제목 : Tistory도 다음이 손대자 마자 MS호객행위 시작- 공인인증서 무혐의 판결유감


Array

이메일 파일첨부할때 ActivX 설치요구 부터 시작해서 IE아니면 접근조차 힘든 MS전용 카페까지,, ActivX떡칠이라면 둘째가라면 서러워할 등신지랄을 하던 다음의 MS호객꾼으로서의 마수가 티스토리까지 뻗쳤다,
내 고향집이였던 네이버블로그에서도, 계속되는 MS강매질에 항의해봤지만, 동문서답을 연발하는 등신행각에,, 눈꼽만큼의 개선의지도 없다고 판단하여, 불필요한 시간낭비 감수하면서까지 이삿짐을 옮겨놨드만, 멀쩡하던 티스토리가 MS호객군. 다음의 등신같은 손길이 닫자 마자 MS전용 블로그가 되버리는 구나,,
사용자의 브라우저 선택권을 말살하고, 국민의 불필요한 소프트웨어구입비용을 담보하면서까지, 예나 지금이나 MS후장이나 빨아제끼는, 그 이유가 뭐냐? 국가적 피해를 감수하면서까지 핥아댈 만큼, 빌게이츠 후장이 그렇게 맛나드냐?
하 루이틀도 아닌 이 양아치적 MS호객 짓거리에 이제는 신사적 대응을 할 단계는 지났다,, 답변이 삐리리~하게 오면 바로 전쟁이다,, 지구상에 찾아볼수없는 충실한 MS머슴질만 하는 꼬라지를 하곤, iT강국이라는 낯뜨거운 자화자찬에 열올리는 등신같은,, MS삐끼 같은 섹휘들,,
오픈웹에서 MS전용 비표준 공인인증서의 문제를 줄기차게 지적했음에도, 부당한 인증서가 정당하다고 등신같은 판결을 내는 불공정한 세퀴들이 공정위란 간판을 달고 있질않나,, 낯짝 두꺼운 쓰레기, 어글리꼬레안, 등신, 들이 가계각층에 득세함에도 민주국민된 도리로 나몰라라 복지부동하는 뇌질환자국민이 대다수이다 보니, 나라 꼬라지가 아주 썩은 걸래가 되어가는 구나,,
국민의 복지부동 머슴기질이 얼마나 심했으면, 저런 깡패같은 색휘들의 강매질에 찍소리 못하고 MS점유율 99.9%로 화답하냐,, 말이다,,? 무뇌하고 개으른 등신국민들아, 정신좀 차리자,, 민주국민으로서 최소한의 의무조차 외면하면서, 비난만 하고 있으면 공산주의보다 더 고통스런 사회가 되는 것이야,, 무뇌 참새아이큐도 모자라 개으르기까지한 뇌질환자 무리들,,
iQ미달 민주국민이 낳은 사생아~! 전자정부, 금결원, 네이버, 다음 = iT저열국 꼬레아,, MS머슴국에 웹표준이 뭔필요가 있냐며, MS전용 공인인증서가 불공정하지 않다고 판정하는 쓰레기 의식수준,,

Array

공정위 판결문 일부를 보자,,

공정위는 결정문에서 "금결원이 시장지배적 사업자라는 점은 인정되지만 전자서명법상 금결원이 모든 웹브라우저 사용자에게 서비스 제공 의무가 없고 비용 부담을 강제할 수 없는 점 등을 감안, 소비자들에게 불이익이 되는 거래 또는 행위를 강제했다고 보기 어렵다"고 밝혔다.

모든 웹브라우저 지원의 의무가 없다. 라고 한다. 아니 이미 마련된 W3C표준안만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 그만인 것을 무슨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안하고 지랄을 하냐??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
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이렇듯 웹표준에 대한 기본상식조차 없는 쓰레기들이 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니 웹인프라가 이모양 이꼬라지 일수밖에 없는 것이다. 공정위는 쓰레기부처중에 최고 쓰레기집단이며,, 똥인지 개차반인지 구분못하고 강매행각에 순응하고 있는 복지부동 민주국민들은 등신중에 최고 등신집단이다.

우분투+파폭에서 삐뚤게 보이는 다음의 답변 꼬라지가 말이 아니다,, 즈그들의 답변을 제대로 보려거든 MS제품을 구입하라는 것 같다. 등신섹휘들,,

Array
  • 시원하네요 2008/03/18 14:25
    공정위가 쓰레기라는 말씀 공감합니다

  • 나인테일 2008/03/18 17:03
    http://cfs6.tistory.com/upload_control/download.blog?fhandle=YmxvZzIyMDQwQGZzNi50aXN0b3J5LmNvbTovYXR0YWNoLzAvMTgwMDAwMDAwMDAwLnBuZw==&tt_attachpath=/blog/22040/attach/gk180000000000.png
    OSX에서는 잘 되는데 리눅스는 왜 그럴까요... 익스플로러 최적화의 문제는 아닌 것 같고... 한번 파이어폭스3 베타4를 설치해보시는 것은 어떻습니까. 이건 아무래도 표준화가 좀 더 이루어진 버전이라 각 플랫폼별 랜더링 차이도 많이 줄어들었을테니 말이지요. 저도 지금 베타4에서 작업중입니다.

  • 랜덤여신 2008/03/18 17:18
    저는 리눅스에서 잘 되는데요? (우분투 리눅스, 파이어폭스 2.0, 플래시 플레이어 9.0 r115)
    서비스의 문제가 아니라 사용자의 문제일 수도 있는데, 사실 확인 없이 바로 욕설 섞인 글을 쓰시는 것은 좀 보기 안 좋군요.

  • 꿈틀꿈틀 2008/03/18 17:24
    나인테일님//
    제가 따지는 것은 되고 안되고의 문제를 얘기하는 게 아닙니다. iT강국이라 자처하는 우리나라에서 포탈 1~2위를 다툰다는 거대 웹서비스업체가 IE외의 표준브라우저에서는 테스트조차 해보지 않는 쓰레기 마인드를 지적하는 것이죠.
    iT강국 이라고 떠벌리기에 앞서 최소한의 내실을 다져야 한다는 말이며, 거대 포탈로서 최소한의 사회적 소양도 갖추길 거부하는 쓰레기 업체들의 각성을 촉구하는 의견인 것입니다.
    랜덤여심님//
    제가 조그만 사무실을 운영하는 사람이라 총 4대의 우분투pc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Hard설치한 단한대에서만 정상작동합니다. 검색결과 다른분들도 그런 증상을 호소하시구요.. 제가 컴맹이라 관리를 개판으로 한 원인도 아닌거 같고,, 아마도 님이 운이 좋은듯 합니다.

    • 랜덤여신 2008/03/18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다면 플래시 버전 탓이겠지요. 최신 버전으로 올려보세요.

    • Draco 2008/03/19 00:12 댓글주소 수정/삭제
      Hardy에서 된다면 엑티브X탓은 아니군요. Hardy와 Gutsy에서 웹환경이 다른건 플래시 플래이어 버전과 FF버전입니다. 그부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엑티브X탓이 아니라면, 글의 제목과 전반부가 상당히 무의미해집니다.



  • NoPD 2008/03/18 17:27
    플래시 플에이어가 문제가 있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한데...
    MS를 싫어하시는 건 이해하겠는데 글의 내용은 그닥 공감이 안가네요...
    저도 우분투 깔아서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 monOmato 2008/03/18 17:41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라는 부분에 완전 개공감 합니다 ㅠ_ㅠ

    • 핸국 2008/03/18 21: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니들은 현대차만 다닐수있는 도로가 만들어 졌다해도, 도로공사가 모든 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를 제공할 의무는 없다라고 판정할 등신들임에 틀림없다.
      라는 부분에 완전 개공감 합니다 ㅠ_ㅠ(2)



  • 라쥬나 2008/03/18 18:17
    저도 파이어폭스2.0 에서 잘 되는데요.;

  • miriya 2008/03/18 19:39
    이 문제는 MS랑 하등의 상관도 없습니다.
    사실확인도 제대로 안해보고 글을 이렇게 휘갈겨쓰는군요.

  • 꿈틀꿈틀 2008/03/18 20:06
    음,, 역시 지식혁명가 진중권이 말한대로,, 소통이 안되는 사람들의 딴지에, 숲보단 나무를 일일이 설명해줘야하는 비효율적인 정력낭비로인해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는 말이 딱 맞는듯 하다.
    사실관계를 떠나서 분명 잘 작동하던 기능이 MS후장빨기 선수인 다음의 업데이트작업이후 3대에서 공통적으로 발생했고,, 더 구나 이글은 그점을 따지는 관점보단, 그동안의 MS강매짓거리와 이에 저항없이 순응하는 등신민주국민을 비판하는 의미가 더 강한 글임에도 숲을보지 못하는 아이큐미달들이 좀 보이는 구나,, 나의 필력이 모자란 것일까? 헛다리 짚는 사람들이 난독증일까?
    MS의 상술에 저항없이 굴복하는 들떨어지고 무뇌한 민주국민의 꼬라지를 비판하고 있는데, 플레쉬버전탓 이라는 둥, MS의 잘못이 아니라는둥,, 동문서답들이 나오니 참으로 안습하지 않을 수 없다-_-;

    • 마빈박사 2008/03/18 20:43 댓글주소 수정/삭제
      저 역시 우리나라 정부와 기업들이 MS사 제품에만 호환성을 중시한다는 점에서 별로 좋게 생각하지 않는 사람 입니다.
      저는 티스트리를 쓰지 않고 단지 MS호객행위 시작이라는 제목에 이끌려 어떤 내용인지 보려고 방문했을 뿐입니다. 그러나 본문, 그리고 이 글에 달린 댓글을 보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만약, 정말로 리눅스에서 ActiveX 등의 이유로 글 올리기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면 이 글은 욕설을 쓰신 점 빼고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그러나 사실이 그렇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된 것입니다. 좀 더 신중하게 글을 작성하셔야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점을 지적하신 분들께 숲을 보지 않고 나무만 본다고 하신 점은 잘못된 것 같습니다.
      아예 우리나라나 회사들이 MS 제품과의 호환성만 둔다는 점이 불만이라고 글을 쓰시려면 그에 대한 예를 좀 많이 들어놓고 문제가 있다고 하셔야하지 않을까요?
      정확하지 않은 한 문제점을 들어 욕설까지 쓰신 글이나, 덧붙여 잘못된 점을 지적하신 분들께 좋지않은 말까지 쓰신 댓글을 보면서 본문에 공감이 가면서도 기분이 썩 좋지는 않네요.

    • 꿈틀꿈틀 2008/03/18 21: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 빈박사님 말씀을 존중합니다만, 저는 좃선일보같은 찌라시가 아닌, 수많은 개인중 1인일뿐입니다. 누구를 만족시키거나 배려하기위해 왜곡된 글을쓰지 않는단 말이죠,, 제가 느낀 그대로 휘갈길 뿐입니다. 그런것이 블로그 인것으로 알고 있구요. 의견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 Nihil 2008/03/18 20:28
    암 만봐도 MS상술 어쩌고가 아니라 그쪽 FF문제 같소만. 물론 IE만 딱 테스트하는 무개념의 (근데 그게 또 웹프로그래머 입장이 돼보면 그렇지 않은거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 수많은 국내 웹사이트들이 있지만 티스토리는 아니라고 봄. 웹프로그래머라고 그 모든 환경에서 테스트 해봐야 되는건 아니잖나? 당신 웹브라우저 부터 다시 깔아보고 욕하는게 맞는듯.

  • 나나하 2008/03/18 20:51
    공정위의 인증서 무혐의 판결을 이야기 하고 싶으신건지
    단순히 티스토리에서 이미지 업로더 안된다고 징징거리시는건지 글 파악을 못하겠습니다.
    이런글이 올블 추천 상위권이라는게 더 신기하군요.

  • 악플러사냥꾼 2008/03/18 22:14
    이 런 사람들이 자기 주장을 하면서 들이대는 근거가 틀렸음을 지적당하면 숲을 못 본다고 하며 되려 성질이다... 전체 글의 반이 넘도록 인용한 지 주장의 근거가 틀렸으면 지 주장을 남들이 이해못하는건 당연한거고 지 잘못이지 어디서 생때야.....이 삼성같이 못난놈아.
    그래 니가 임마 우분투 열심히 써서 세계평화 지키고 니꿈을 펼쳐봐

  • iLYW 2008/03/18 22:23
    나인테일은 여기서도 파폭3을 홍보합니다
    랜덤여신쨩 하잉

  • 흠 2008/03/18 22:37
    여러분께서 답변 다신것처럼 문제는 Flash player 입니다. 실제 Flash player는 버전별로 동작이 살짝다르거나 버그가 있습니다.. 각 컴의 flash player 버전을 확인해보시죠.
    현재 첫번째 이미지에서 스테이터스에서 계속 로딩중이라고 뜨는것은 flash에서 XHR로 서버와 통신시에 계속 그런 문구가 나타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 이미지 업로더는 flash로 개발되었는데요. cross platform을 지원하기위해서랍니다. activex로 개발시에는 IE에서만 동작하게되니말이죠. MS 후장빨기하고는 상관이 없죠. 굳이 왜 flash로 개발하나요 IE에서만 동작하게할라면 말이죠?
    글고 브라우저 test라 요즘 웹개발자들 Mac Safari 까지 test하고 지원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우분투가 좀더 마이너하긴하네요 -_-;;;; 여기서 test할 리소스가 없네요..
    저도 MS그리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MS에게 해꼬지 당하셨나요? 이런 낙서는 비공개로 해놓고 혼자 즐기심이 적당해 보이네요. 정확하지 않은 사실 근거로 이렇게 열정적인 장문의 낙서를 쓰시다니요..

  • hirameki 2008/03/18 22:38
    그냥 저처럼 우리나라 사이트는 그냥 포기하고 쓰지마세요.
    단점이라면....
    한국 전화기들이 이메일 수신이 안되거나, 외국 사이트에서는 한국의 SMS서비스와 호환이 안되거나 해서 모바일 서비스는 쓸수있는게 하나도 없고,
    또, 청와대가 찍히느니 어쩌니 해서 위성사진 가지고 트집잡거나 해서 한국내에 대한 항공사진/지도 서비스는 개판인데다가...
    또, 외국 서비스가 제대로 들어오지 못하는 동안에 국내 서비스들이 외국 서비스들을 마구 베껴대도 우리나라 서비스를 외국에서 베꼈느니 하는 슬픈 소리를 들어야 하기도 하지만...
    나중에 한국 들어가서 서비스 이용한다고 생각하면 깜깜하네요.
    PC와 모바일 기기가 연동되는 서비스도 없고, 그래서 스케줄 알람서비스도 못쓸거고, 길가다가 길을 모르겠으면 전화기로 지도 찾아보던것도 안될거고... 길가다가 재밌는걸 발견했을때 블로그에 찍어서 올리지도 못할거고... 가지고 있는 PC끼리 정보가 연동되는 편한 브라우저로 쇼핑도 못할것이고... 모바일 기기로 쇼핑이나 인터넷 뱅킹도 못할것이고.... 기껏해야 SMS가지고 짧디 짧은 문장이나 주고받는것으로 만족해야 할 터이니..
    이거 다 표준만 지키면 순조롭게 지원할 수 있는 서비스들인데... 제대로 지키는게 없으니 되는게 없지...

  • hirameki 2008/03/18 22:46
    하하하 플래시로 크로스 플랫폼이라...
    플래시로 과연 크로스 플랫폼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고 그러는건지 정말로 궁금하네요.
    참고로 저는 윈도우즈, 리눅스, OSX를 모두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래시로 크로스 플랫폼이요? 플래시 파일 스펙 자체가 크로스 플랫폼이 안됩니다.
    같은 OS상의 브라우저라면 그럭저럭 돌아가지만, 그나마도 잘 안되는경우도 있고요.
    참고로 euc-kr로 플래시에 링크 박아넣고 일본어 윈도우 2000 정도에서 열어보세요.
    링크에 쓰인 한글은 하나도 안보이고, 그래서 링크클릭이 불가능합니다.
    물론, 리눅스에서는 깨지긴 해도 뭔가 있긴 합니다.(UTF-8로 해석하니까..)
    이유는 물론 웹의 표준 하고는 관계없기 때문이죠. (브라우저의 인코딩은 따를 필요가 없으니까요)
    즉 크로스 플랫폼을 일부의 경우에 구현하기도 하는 누더기 다리입니다.

    • Drake 2008/03/24 19:31 댓글주소 수정/삭제
      "euc-kr로 플래시에 링크 박아넣고" <<
      이 말씀은 ms949 코드페이지 기반으로 플래시를 작성한다는 뜻인것 같습니다..
      osx에서 작성한 flash는 어떻던가요?
      최근 xml 표준에 따르자면 utf8이며, 한글 문제 하나로 크로스 플랫폼에 대해 말씀하시는건 조금 어불성설 같습니다.
      덧붙여, 코드페이지를 브라우저 설정을 따를것인지, OS 설정을 따를것인지 세팅가능합니다.
      제가 말씀드리려는건, 플래시는 충분히 훌륭한 브릿지입니다.
      물론 100% 좋다고만은 할수 없지만, 멀티플랫폼의 대안으로 플래시는 훌륭합니다.
      제경우 osx뿐만아니라, os9까지 지원하는 클라이언트를 flash로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 2008/03/18 22:53
    비밀댓글 입니다

    • 꿈틀꿈틀 2008/03/19 01:49 댓글주소 수정/삭제
      제 의는 고맙습니다만, 제가 여기 이사온 것이 일주일도 안되었습니다.. 다시 이삿짐 꾸린다는게 엄두가 안납니다. 버리고 가기도 글코,, 한편으로, 님의 자유로운 블로깅 환경이 부럽기도 하지만,, 저는 개선의 요구를 위해 쓰레기 근성이 조금이라도 남아있는곳에 있는것이 더 적합할 수도 있다고 자위하고 있습니다..
      저는 암흑의 5년을 안녕히 보낼수 있을까,, 무척 두려운데,, 해외에 계시다니,, 참으로 부럽습니다.. 고국의 똥냄새가 거기까지 미치지 않기만을 기원드립니다.



  • hirameki 님 2008/03/18 23:09
    ㅎ 다른 분 블로그에서 모하는 짓인가 싶네요. 죄송합니다. hirameki님 바로 위에 글 단사람입니다.
    누더기 다리 맞습니다. flash player 자체 버그도 꽤 많구요. hirameki 님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사용자에게 기존 웹 표준 기술만으로는 제공할 수 없는 UX를 제공 하고 싶을 경우, 전 사용자가 FF3.0, IE 8.0, WEBKIT nightly build를 사용 할 때까지 손가락만 빨까요?
    표준을 지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적입니다. 웹표준은 그에 대한 수단이구요. 그리고 웹표준을 지켜서 코딩을 해도 브라우저 각각이 웹표준 구현 정도도 다르고 버그가 있어 웹표준을 지킨다고 해도 만사 ok도 아니죠. 실제 acid3 test를 100%만족하는 브라우저도 현재 상으로는 없죠.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google에서 만드는 google gears, comet도 표준은 아닙니다. 꼭 표준에 목메지는 않았으면합니다.
    글고 제가 flash를 잘아는 사람은 아니지만 flash에 euckr 한글 URL로 더군다나 escaping도 하지않은 링크를 왜 답니까;;

    • 악플러사냥꾼 2008/03/19 00:44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게말입니다. 뭐하러 링크를 euc-kr로 하면서 일본어 윈도우즈에서 안된다니.. 변태도 아니고 이건 뭐야....
      크로스 브라우징하려고 플래시쓴다는 말이 그렇게 우습나? 웹표준만이 크로스 브라우징인가? 웹 표준이면 다 된다니 IE는 브라우저가 아닌가봅니다.



  • yello 2008/03/19 01:13
    좀 뻘줌하실듯;;

  • 꿈틀꿈틀 2008/03/19 01:39
    오 랜동안 폭력에 노출된,, 매맞는 아내가 폭력에 중독되듯,, 똥물사회에 오랜동안 노출되다 보니, 아무리 엮한 썩은 내 나는 똥물도 향기로 받아들이는 변태기질이 몇몇 보이는 군,, 어떻게 해서든 변명거리를 찾으려 발악하는 저 처절한 몸부림들,,ㅋ 안쓰럽다 못해,, 눈물겹기까지 하구나,,
    뭐 어제오늘 일도 아닌데도 불구하고 그러려니 하기엔 좀 그렇군,,ㅋㅋ 이런 썩은뇌의 인간들을 독자로 두고 비평을 하는, 지식혁명가 진중권이 얼마나 속터지고 답답할지 짐작이 가도도 남는구나,,ㅋㅋ

  • myvanillaicecream 2008/03/19 01:47
    하하하. 님의 댓글이 굉장히 재밌군요.
    그런데, 사실에 기초하지 않은 상태로 휘갈길 때는, 굳이 블로그에, 그것도 올블에까지 올려야하나요?

  • 비탈길 2008/03/19 21:21
    꿈틀꿈틀 님께서 지금 하고 계신 행위는 책임회피일 뿐입니다. 일단 글 내용상 명백한 오류가 발견되었다면, 그 것을 고쳐 두는 것이 올블로그에 발행까지 한 글쓴이의 책임 아닐까요.^^; 진중권씨를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님의 글투에서는 진중권의 그 것과는 다르게 그저 추잡한 욕설의 느낌만 납니다. 비밀글이 아닌 이상 이 곳에 실리는 정보는 최소한 공개된 정보입니다. 자기 개인 수첩에 욕설을 적는 것과는 다르지요. 좀 더 예의에 신경쓰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 썰렁맨 2008/03/24 19:44
    꿈틀님, 이번엔 흥분하셨군요. 이해는 갑니다. 바로 눈앞만 보고 그 이상은 볼 줄 모르는 공정거래위원회 놈들 때문일 거라 생각하겠습니다. 저도 욕 나옵니다. 그래도 공정위라면 공무원 시험 합격자 중 상위자가 가는 곳인데...단체로 약 먹고 헬렐레한 상태에서 결정하기라도 했나 보죠. 하긴 똑똑한 사람도 그런 조직에 들어가서 바보가 되지 않기가 참 힘들지요. 아니면 위에서 어떤 시방새가 압력 넣었나...
    아, 그리고 플래시...문제의 본질은 그게 아니잖아요. 플래시=크로스플랫폼이라는 등식 자체에 문제가 있다 해도 그걸 비웃는 인간들 꼴이 참...물론 웹표준 준수 자체가 목적은 아닙니다. 하지만 웹의 목표가 universal access라는 것, 그 때문에 W3C 표준이라는 것도 존재한다는 걸 생각해 본다면 특정회사의 기술만 제대로 작동하는 웹 브라우저가 제대로 돼먹은 거라고는 할 수 없죠. 윈도 전용 코드를 쓸 거면 별도로 클라이언트를 만들어 제공해야지 웹에다 그렇게 때려박아놓으면 다른 기종이나 OS 이용자는 어쩌라는 겁니까? 정말 손가락이라도 빨고 있으라고요? 그렇다면 기종별로 코드 다 따로 짜야하냐하는 소리하는 인간들 분명 나올 텐데 그 짓하지 말자고 자바 애플릿도, 플래시도 언급을 하는 거죠. 그런데 그게 그렇게 웃긴 건지...
    브라우저마다 레이아웃이 조금 다를 수는 있죠. 하지만 서비스 제공에 브라우저를 가리지는 않던데...외국 어느나라에서 어떤 미친 웹사이트가 우리나라 어떤 사이트처럼 파이어폭스에다 대고 'Netscape 6은 안되걸랑...' 이 따구 헛소리를 하던가요?

    • 꿈틀꿈틀 2008/03/24 19:55 댓글주소 수정/삭제
      썰렁님 님께서 매번 강조하셨듯 웹은 다양성 이잖아요.
      무조건 플레쉬 최신버전으로 인터렉티브한 홈피를 꾸미려고 하는 것은 모바일 플렛폼을 차별하는 행위입니다.
      모발일이 현재 우리에게 얼마나 깊숙히 침투해 있습니까? 이통사의 통신으로만 접속되는 제한 된 서비스밖에 구현할 수 없는 이유가 바로 이런 우리의 일방통행 웹인프라 때문인건 아시잖아요..
      모바일을 등안시 하다 언젠가는 또한번의 엄청난 재투자 비용부담을 껴안을게 뻔합니다. 해외의 포탈들 대부분은 저버전 플레쉬플러그인이 깔려있는 pda같은 기기로 접속해도 대부분의 서비스가 가능 하다는걸 간과해선 안될거라 생각합니다.



  • Drake 2008/03/24 19:58
    이건 좀 아닙니다..
    티스토리는 태터툴스 기반으로 알고있습니다.
    다음이 코드를 바꾼다는것은 더더욱이나 의미가 없는 일일테고요..
    이번의 경우 상담원 역시 'IE에서 쓰시기 바랍니다'따위의 글을 적지도 않았고요.
    어디서부터 흥분하신건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제목은 '티스토리에 다음이 개입되니 MS 강매 시작'으로 되어 있습니다.
    덧글을 달아주신 분들은 '포스트의 내용으로 보았을 때, 업로드 문제는 MS와 연관이 없다'고 하신거고요.
    이해를 돕자면, IE에서 플래시 플레이어8을 강제로 설치하였을 경우 위와 같은 현상이 일어납니다.
    플래시 플레이어의 버전이 낮으면 YouTube 동영상도 제대로 안나옵니다.
    이것은 플래시를 탓해야 한다고 봅니다. 눈에 안보이는 Adobe의 상술.
    이전 글에서 필자분은 '무턱대고 MS만 까는 리눅스빠'는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필자분께서 말씀하신것처럼, IE+AX가 코드생산성이 가장 좋습니다.
    그걸 포기하고 이기종 동작을 보장하려는 움직임에 대해서 그렇게 말씀하시면 실제 근무하고 있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어떻겠습니까?
    마지막으로, 필자분께 질문하나 드리겠습니다.
    필자분께서는 만약 프로그레스바를 포함한 파일 업로드 모듈을 만든다고 하면 어떻게 구현하실 수 있으십니까?

    • 꿈틀꿈틀 2008/03/24 21:29 댓글주소 수정/삭제
      유투부가 플레쉬8에서 작동되지 않는다는 말은 처음들어보는군요. 유투부는 얼마전까지 플레쉬7기반 인것으로 알고있는데 그세 바꼈나요? 어쨋든 좋습니다. 그것은 중요한게 아니니까,, 근데 유투부가 실제로 플레쉬9에서만 작동한다 칩시다.. 옆나라 사람들이 대로변에 똥싸면 그들도 그러니 우리가 똥싸는거 나무라지 말아라? 그런 겁니까? 비교를 하시려거든 좀 좋은것 닮았으면 하는 것들을 비교하는 겁니다. 그게 건설적인것 아니겠어요?,,
      그리고 제게 질문 하신것은 적당하지 않다고 생각되네요. 전 웹프로그래머가 아닌 사용자일 뿐입니다. 과거에 웹프로그램 교육을 잠깐 받기는 했지만, 그들의 MS 종속의 심각성을 모르는 저열한 의식에 질려서 도저히 스트레스 받아서 같이 일 못해 먹겠어서 그 업종을 떠난지좀 오래된 사람입니다.
      야구 모르면 야구 얘기하면 안된다는 법 없습니다. 제가 프로그램을 어떻게 짜야할지 가르쳐줘야할 의무는 없는 거죠. 그것은 그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연구할 문제입니다. 실제로 외국 사이트들은 우리보다 나은 서비스 수준을 플레쉬 저버전이나, 엑티브엑스없이 잘 구현하고 있으니까요.. 접근성은 생각지도 않고 손쉽게 벌어 쳐 먹으려는 종사자들의 의식이 아쉬울 뿐입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글의 촛점은 그림업로더가 되고 안되고에 있는게 아니고 우리나라의 대형포탈들의 들떨어진 웹표준 의식을 비판하는 내용입니다. 실제로 글 내용의 대부분이 그러하고요.
      그리고 난독증 있는분들 굳이 댓글을 달고 싶으면 108번 더 읽어 보고 이해 한 후에 댓달던가, 하셨음 싶군요,, 글의 요점도 파악못하고 찌끄리듯 댓글달아, 물흐리는 들떨어진 행위는 그만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글은 MS의 ActivX를 까는 내용이 아닌, MS상술에 무 비판적으로 놀아나는 대한민국의 들떨어진 정부/업계/사용자(국민)을 비판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석가지 해줘야 합니까??
      좃선일보가 흥하면 좃선일보를 탓하기 보단 좃선일보를 흥하게 하고 있는 독자등신들을 탓해야 합니다. 돈벌이와 수구꼴통 옹호에 아무것도 보지 못하는 눈뜬 장님 좃선일보 백날 욕해야 소용없습니다. 그들을 키워주는 독자가 병신인 겁니다,, 그게 숲인 겁니다. 좃선일보는 나무고요.. 알겠습니까??
      지식혁명가 진중권이 한말중에 이런말이 있습니다. 말귀 못알아먹는 국민들탓에 나무가 아닌 숲을 일일이 설명해 줘야하는게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고,, 진중권씨가 언제나 그렇듯 정말 딱 맞는 말씀입니다. 저도 이렇게 어렵지도 않은 본문을 설명하느라, 시간낭비하고 있으니까요,,


    본인 글을 천천히 읽어보세요. 왜 사람을 난독증으로 몰아가시는지 이해는 되지만 기분은 상당히 나쁘네요.
    덧 다신걸로 보면, 본문을 낚시글에 불과하다고 말씀하시는거나 다름없습니다.
    제목부터가 다음이 먹은 티스토리가 MS 호객행위 시작.
    덧글을 쓰기 전에 충분히 시간을 가지고 읽어보았습니다.
    포스트에 잘못된 정보가 있으니 그걸 가지고 까는건데 108번 읽고 이해한다음 덧글 쓰라고요?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는데에 있어서 죄책감이 없으신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까?
    이전에 쓰신 네이버 까는거에는 어느정도 공감했지만, 이 포스팅에 대해서는 심히 공감하기가 어렵군요.
    특히나, 운영팀으로부터 받은 메일. 그 답변에 MS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는 내용이 어디에 있습니까?
    대형 포털들의 덜떨어진 웹표준 의식을 바꿔야 한다는것에는 찬성입니다.
    그런데, 걸고 넘어진 그 대상이 잘못된겁니다. 아시겠습니까?
    티스토리는 제가 알기로, 가장 웹표준을 신경쓰고 있는 것중 하나입니다.
    하필 사파리나 오페라에서도 잘 돌아가는놈 가지고 까고 계시니..
    정부 / 업계 / 사용자(국민) 비판이면 도대체 왜 그것을 주제로 하시면서 가장 관계없는 것들을 끌어들이셨는지 궁금하네요 정말로.
    차라리 '농협 리눅스 지원 개뻥까는거였다'라면 나았죠.
    그리고, 웹프로그래머가 아니니 답변할 가치가 없는게 아니라, 답변을 할 수 없으신 거죠.
    몰라서 답변을 못하시는것도 아닙니다.
    자신은 개발자가 아닌 사용자니까 몰라도 된다라는 훌륭한 핑계도 깔아놓으셨으니..
    "내 잘못은 인정할 수 없으니 니들이 병신이다. 병신은 닥치고 가만히 있으면 중간은 간다." 라고 들리는데요.
    인정할건 인정하고, 깔건 깝시다.
    자, 받으신 메일. 뭐가 문제입니까?
    제가 보기에 메일 내용은, 태터앤프렌즈에 컴플레임을 걸었다는 뜻으로 보이는데.
    우리 사용자, 그리고 개발자들이 해야 할일은 뭐죠?
    지식혁명가 진중권씨가 말귀 못알아처먹는 국민들탓에 설명하는게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고 하셨죠?
    최소한, 여기 덧글 다신 나인테일, Draco, 랜덤여신 이분들은 네이티브 리눅스 유저분들이십니다.
    IE도 아니고 윈도우 자체를 불편해 하는 사람들이, 웹표준 중요성을 몰라서 엉뚱한 답변 하는걸로 보시는지요?
    입장을 바꿔놓고 생각해보죠.
    안그래도 개발 짜증나는 웹표준 준수하고 있는데 갑자기 누가 '너 웹표준 왜 안지켜?' 그러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제가 아니라, 태터 개발자, 지원자들.
    심지어 스킨 제작자들까지 웹표준 신경쓰고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를 자꾸 예로 드시는데, 감이 잘 안 옵니다.
    ebay.com, amazon.com, overture.com, citibank.com, altavista.com, sourceforge.net
    이런곳인가요?
    devpia.com, gmarket.co.kr, albamon.com, auction.co.kr
    저도 얘네들같은 애들 웹표준 좀 지켜줬으면.. 하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요즘 업계에서 말로만 웹표준 웹표준 하는것 같아도, 최소한 FF에서 깨지게 보이거나 그런건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이번 공정위가 공인인증서가 IE로만 제공되는것은 위법이 아니다. 라고 발표한것 이외에는 꽤나 환경이 좋아지는 분위기였습니다.
    아직 부족하지만.
    또하나 덧붙이자면, 리눅스 배포판은 현재 400종류가 넘습니다.
    임베디드까지 포함하면 1000종류가 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개발자는, 모든 종류의 리눅스에서 테스트해야 하는겁니까?
    피드백 한번 한것 가지고 생색내지 않으셨으면 하는군요.
    물론 이것은 리눅스를 예로 들어주셨기 때문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여담입니다만 무조건 플래시 최신버전으로 인터랙티브한 홈페이지를 꾸미는것은 모바일을 차별하는거라고 하셨고, 해외의 웹들은 대부분 모바일로 접속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그것도 공감합니다.
    그건 통신회사측 문제입니다.
    모바일 패킷요금이 저렴했다면 오히려 지금처럼 MSIE에 목매진 않았겠지요.
    핸드폰에서도 Action Script 3.0을 지원하는 이 시점에서 버전은 의미가 없지만.
    그리고 보통 모바일은 페이지를 따로 만들죠.
    http://3355.daum.net/daum/top 이런식으로.
    길게 썼지만 혹시 의미전달이 또 이상하게 될까봐 3줄 요약합니다.

    주제가 정부, 관련업계, 사용자를 까는 내용이라는것은 이미 알고있으나 제목과 매치가 되지 않는다.
    까는 대상(티스토리)이 잘못됐다.
    틀린 정보는 고쳐주었으면 한다.

    좆같다.

    왜 씨발 남의 말은 귀담아 듣지도 않고 지말 못알아 처듣는다고 지랄이냐.

    3줄요약까지 해줬는데 또 지랄하면 이 포스팅 발행한다.

    도망갈 구녕 다 파놓고 자꾸 도망만 다닐거면 뭐하러 포스팅을 했나 싶다.

    만약 이 포스트를 발행하게 된다면 누가 답답한놈인지, 네티즌들에게 검증좀 받아야겠다.

    물론 그렇게 찌질이라고 생각하시는 5대 포털, 네이버 다음 엠파스 네이트 파란.

    웃대랑 오유, 디씨에도 올려야겠군.

    나참, Zeroboard XE 하고 Tattertools는 지금 최고로 웹표준 잘지키는 애들인데..

    누가 봐도, 지가 잘못해놓고 대형포털에 책임전가하는걸로밖에 안보이는데.

    난독증 씨부리는 인간중에 지 이해력이 딸리지 않는 인간을 못봤어. 아니, 이해를 했다손 치더라도 인정은 안하지.

    그냥 지 블로그니까 지가 상전인거지.

    진중권씨가 자기 생각하고 좀 같았다고 자신이 진중권씨와 동급이라고 착각하고 있는거 같구나..

    그럼 본인 눈에는 중고등학교 은사님보다 진중권에게 더 많은 가르침을 받은건가?

    뭐 이런 이야기 하다보면 끝도 없으니 이만 치우고.

    내가 졌다.

    이기니까 좋아?



    니가 쓴 덧글처럼, 글 하나를 108번 읽는게 아니라, 블로그 전체를 봤다. 숲 전체를 보라면서?

    거의 대부분 '이런 문제가 있고, 내가 나이를 먹어서 귀찮으니까, 니들이 해야할 일이야 씨발놈들아' 식이다.

    나는 나이가 어리다. 외국나이 30도 안넘기는 파릇파릇한 놈이지.

    블로그 주인 말투로 보면 40대 정도 되어보인다.

    말만 그럴싸하게 하고 결국 자기가 하는건 하나도 없는 "정치인 까대기만 하는놈"이다.

    이딴 개 씹새끼들 다 뒈져버렸으면 좋겠다.

    사회의 암적인 존재들.

    밥처먹고 욕할 에너지 가지고 생산적인 것좀 해라 병신들아.

    술처먹고 욕하지 말고 블로그에 싸질르라고?

    좋다 이거야.

    술자리 안주거리는 각종 정치권 뉴스 100자평에 싸질르면 그게 딱인거 같은데.

    "나 어제 술처먹으면서 들었는데 삼성 또 비자금 연루된거 같던데"

    이런글이 블로그에 좆빠지게 올라오면 참 기분 좋겠다. 그치?

    니가 싫어하는 한나라당이 있잖아, 언론플레이 좆도 잘하거든?

    좆도 모르는, 니가 말하는 홍어좆 국민들이 다 블로그 싸질른다고 생각해봐.

    그 씨발 냄비근성 블로그에까지 확산할래?

    그래, 삼성공화국. MS의 독점. 다 좋다.

    니가 말하는 홍어좆 국민들을 위해 한게 뭐가 있냐?

    내경우는 최소한 네이트온 리눅스용 제작 의뢰 메일을 2회 이상 보냈고, 지금 개발 역시 가능하면 멀티플랫폼 대상으로 하고 있고, 숭례문 불탄 사진을 보고 경비시스템 업체에 메일 보내고 청와대 홈페이지에 경비시스템 라인에 대한 경비를 깎지 말라는 게시물도 올렸다. 일반인 주제에 각종 근거자료 수집해서 말이지.

    난 지금 한국에 있지도 않은데 말이다.

    한국에 있을때는 Microsoft Korea - Windows Compact Edition 과장하고도 직접 만나서, 이기종 플랫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고 코드공개 요청도 했다. 선물로 우분투 5.04 리눅스 CD도 줬어. 윈도우 부팅 안될때 라이브CD 쓰면 좋다고 하면서.

    한국따위 어떻게 변하든 이국땅에 살면 그냥 강건너 불구경 되는거거든.

    노력한 만큼의 댓가도 없는거고.

    솔직히 내가 한국에 있었다면 술한잔 사줄테니 좀 나오라 할라 그랬다.

    자, 니가 한일을 좀 읊어봐라.

    술처먹고 안줏거리로 얘기하는거나, 블로그에 글 싸지른거 이외에 한짓이 뭐가 있냐?

    아주 작은거라도 몇개 얘기해봐라. 나처럼 아주 작은것들 말이지.

    MS 관련된 말이 나왔으니 또 MS빠로 몰아가겠지?

    응, 40대 찌질이 개새끼들은 항상 그런식이었어.

    분명 너도 그럴거야.

    뭐?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라고?

    그럼 뭐라고 말해줄까? 어떻게 말해주면 되는거야?

    어차피 이건 이래서 안되고 저건 저래서 안되고. 결론은 닥치라는 소리?

    미안하지만, 난 닥치기엔 아직 젊어서 말이지.

    내가 이 쓰레기 포스팅을 쓰게 된 것은 먼저 니가 날 개무시해서다.

    분명 속으로 생각했겠지. "개념없는 초딩새끼가 또 와서 똥싸지르고 가네. 에이, 초딩새끼들."

    그런식의 권위주의는 어디서 나오는거냐? 또, 권위주의를 뒷받침하는 지식을 가지고 있는가가 의문이다.

    자기 생각은 전혀 트이질 않았으면서 오픈하고 다가가는 상대한테 칼침을 놓는 그 기술은 참 대단하다.

    상대를 이해할 생각은 전혀 없으면서 자기 생각은 100% 상대에게 전달되어야 하는거냐?

    지랄하네.

    '지못미'거리는 초딩도 니보단 낫다.

    거 참 씨발 큰거 원한것도 아니고, 게시물에 잘못된거 지적한것 뿐인데 그렇게 자기 합리화나 하고 앉아있으면 좋지?

    당신은 그냥 겁쟁이에 불과해.

    변화도 두렵지만 변화는 해야하고, 보수적이라는 소리는 듣기 싫고.

    지식 습득 능력이 떨어졌다는 말같지도 않은 합리화 해대가면서 '전혀 안 하는' 이기주의자.

    지금 니가 한심해하는 20대가 그렇거든. 게으르고, 자기합리화나 해대는거.

    니가 싸지른 댓글중에 대부분이 자기합리화거든?

    니 포스트는 조중동찌라시보다 못한 쓰레기야.

    나만 쓰레기라고?

    그렇다 치자. 쓰레기 글 쓴거 맞다.

    이딴 쓰레기 병신 포스팅이라도 좀 보고 니가 바뀌는게 좀 있었으면 좋겠다. 자기합리화에 빠진 생쥐같은 늙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