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Games

월하의 야상곡 공략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2. 2. 07:16

Source : http://ruliweb3.nate.com/ruliboard/read.htm?num=586&table=gr_casl

★ 캐릭터-등장인물

1. 알카드(アルカ-ド 본명: 아드리안 = 파렌하이쯔 = 쩨폐슈 연령: 추정 400세)

드라큘라백작과 인간 여성의 사이에서 태어난 중성적인  아름다움을 타고났다. 강인한 힘과 암흑마력을 몸에 지니고 있으며 무기는 주로 검을 사용한다. 계속 진행을 하면 나타나는 마도기(魔道器)나 아이템들, 변신능력, 마법공격이 발휘된다. 입이 무겁고 총명하며 냉정한  성격이다. 이 게임의 주인공.

2. 리히터 = 벨몬드(リヒタ- = ベルモンド 연령: 24세)

대대로 뱀파이어 헌터로 드라큘라백작과  영원한 싸움을 계속하는 벨몬드가의  막내. 5년전 싸움에서 숙적(宿敵)인 드라큘라백작을 물리쳤지만 1년 전부터 행방불명이다. 사용하는 무기는 선조(先祖)들이 전해준 성스러운 채찍. 정의감이 강하고 노래를 싫어하는 열혈한.

3. 마리아 = 라넷드(マリア = ラ-ネッド 연령: 17세)

벨몬드가와 깊은 인연이 있는 소녀로 리히타의 여동생. 5년전 싸움에서는 리히타와 같이 드라큘라백작을 물리친 뱀파이어 헌터. 4신수를 부릴 수 있는 불가사의한 힘이 있으며 지적이면서 행동파 소녀이다. 실종된 리히타를 찾기 위해서 여행을  나섰다가 악마성 부활의 소문을 듣고 단독으로 성에 잠입한다. 이 게임 최강 캐릭터.

4. 드라큘라백작(ドラキュラ伯爵 본명: 드라큘라 = 부라드 = 쩨페슈 연령: 추정 800세)

100년에 한 번 소생한다는 전설의 악마성 주인. 5년전 리히타에 의해 성과 같이 사라져갔다. 암흑세계의 정점에 군림하고 있으며 강대한 암흑마술의 힘을 지니고 있다. 알카드의 아버지.

5. 도서관 주인(圖書館の主)

악마성의 책을 관리하는 노인. 정보나 아이템을 알카드에게 제공한다.

6. 리사(リサ)

알카드의 어머니. 드라큘라백작이 유일하게 사랑한 아내로 성모(聖母)같은 여성이다. 유행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서 약을 만들었지만 마녀재판에서 마녀로 오인받아 처형됐다.

 

* 타이틀 화면

1. 파일 셀렉트: 게임을 세이브한 곳부터 시작할 수 있고 여기에서 자신이 몇 %를 클리어 했는가를 알 수 있다.

2. 네임 체인지: 이름을 바꿀 수 있다.

3. 파일 카피: 파일을 복사한다

4. 파일 딜리트: 파일을 지운다

?HP - 라이프 수치
?MP - 마력 수치
?HEART - 하트를 가진 수
?ROOMS - 통과한 방 수
?BEAT - 물리친 적 수
?LEVEL - 현재 알카드의 레벨
?STATUS - 현재의 상태, 독이나 석화 등 지금 알카드의 상태
?공격력(攻擊力) - 적들을 타격할 때의 공격력
?방어력(防禦力) - 적들에게 타격을 입을 때의 방어력
?STR - 완력(腕力). 기본적인 공격력에 영향을 준다
?CON - 체력과 기본적인 방어력에 영향을 준다
?INT - 지성과 마법공격에 영향을 준다
?LCK - 행운의 양. 회심의 일격이 나오거나 아이템이 나올 확률에 영향을 준다
?EXP - 지금까지 얻은 경험치를 나타낸다
?NEXT - 다음에 레벨업 할 때까지 필요한 경험치를 나타낸다
?GOLD - 현재 소유하고 있는 돈
?장비(裝備) - 무기나 아이템 등의 장비를 설정한다
?필살기(必殺氣) - 얻은 필살기 커맨드를 보여준다(필살기는 도서관장에게서 마도서를 사서 얻음. 레벨도 중요함)
?마도기(魔導器) - 얻은 마도기들의 설명과 효과 ON/OFF를 설정한다
?시스템(システム) - 장비 설정, 각 버튼 설정, 사운드 설정 등
?소환할 수 있는 종들(使い魔) - 현재 사용 가능한 악마들의 상태를 표시한다(사용 가능한 악마는 마도기로 불러낼 수 있다. 한 마리만 가능)

★ 알카드의 조작법

방향키 - 알카드의 이동 서브화면 선택
←→ 좌우 이동
↓  엎드린다
↑  세이브나 성에서 성끼리의 차원이동이나 특수행동시

* 공격무기 종류

1. 너클 등의 주먹계공격: 사정거리는 짧지만 연타가 가능해 연속공격이 가능하다

2. 쇼트 소드 등의 소검공격: 리치는 약간 길지만 너클보다 느리다.

3. 롱 소드 등의 장검공격: 가장 기본이며 한 손으로 휘두른다.

4. 쯔바이헌터가 양손으로 휘두르는 대검: 사정거리가 길고 공격력도  양손인 만큼 좋지만 방패장비가 불가능하므로 방어력은 떨어진다.

5. 메이스 등의 타격무기: 이것들은 꽤나 장점이 많은 무기로, 우선 연사능력이 좋고 특수효과를 지니고 있는 무기도 상당히 많다. 또한 이것만으로 충격을 크게 받는 적도 있다.

* 무기 필살기

특정 무기들은 ↓↘→나 ←→로 필살기가 나간다. 새로운 무기를 얻으면 확인해 보도록.

* 마도기

-주인공의 능력을 증가시키는 게임상의 중요 물건들

입수하면 알카드는 숨겨진 능력을 발휘하게 된다. 대부분 게임  진행상 없어서는 안될 것들이므로 반드시 입수하자. 숨겨진 장소에 있는 것도 많다. 마도기의 효과는 ON/OFF로 해 놔야하는데 물론 OFF를 하면 효력이 안 난다.

소울 오브 배트(ソウルオブバット): 박쥐로 변하는 힘을 줌

파이어 오브 배트(ファイアオブバット): 박쥐로 변했을 때에 화염 사용 가능

에코 오브 배트(エコ-オブバット): 박쥐일 때 어둠을 볼 수 있는 초음파 사용 가능

크레이지 에코(クレイジ-エコ-): 초음파로도 공격할 수 있게 해준다

소울 오브 울프(ソウルオブウルフ): 늑대로 변신하는 힘을 얻는다

파워 오브 울프(パワ-オブウルフ): 늑대일 때 빨리 달릴 수 있다

스킬 오브 울프(スキルオブウルフ): 늑대일 ↓↘→로 필살기가 나간다

미스트(ミスト): 안개로 변신하는 능력을 갖는다

파워 오브 미스트(パワ-オブミスト): 안개로 변신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가스크라우드(ガスクラウド): 독(毒)안개가 된다

마테라이즈 큐브(マテライズキュ-ブ): 물품을 파괴했을 때 아이템이 출현

혼의 오브(魂のオ-ブ): 적에게 입히는 대미지가 보인다

부신의 부츠(浮身のブ-ツ):   점프를 누르면 평상시의 5배로 점프가 가능하다. MP 소비

비상석(飛翔石): 2단 점프를 가능하게 한다

호리 심벌(ホ-リ-シンボル): 물에서 돌아다녀도 대미지를 받지 않게 한다

요정의 책(妖精の書): 적들의 이름을 알려준다(공격시에 오른쪽 밑에 표기됨)

언록쥬엘(アンロックジュエル): 파란빛을 발하는 문을 열 수 있는 열쇠

인어의 상(人魚の像): 지하수맥이라는 곳에서 뱃사공을 부르는 열쇠

박쥐의 소(コウモリ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박쥐가 소환된다

유령의 소(ゴ-スト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유령이 소환된다

요정의 소(妖精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요정이 소환된다

아기악마의 소(子惡魔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아기악마가 소환된다

검마의 소(劍魔の素): 검의 악마인 '인텔리전스 소드'를 소환한다

반요정의 소(半妖精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반요정이 소환된다

코악마의 소(鼻惡魔の素): 이것을 ON으로 해 놓으면 코악마가 소환된다

심장(心臟): 마도오기(魔導五器)의 하나로, 저주의 대미지를 무효화한다

손톱(爪): 마도오기의 하나로, 공격력을 10 올려준다

뼈(骨): 마도오기의 하나로, CON을 10 올려준다

반지(指輪): 마도오기의 하나로, INT를 10 올려준다

눈알(目玉): 마도오기의 하나로, LCK를 10 올려준다

신속의 신발(神速の靴) : →→로 대쉬가능(PS판에는 없는 마도기)

* 서브웨폰

-알카드의 특수무기들

나이프(ナイフ) - 전방의 적만 공격이 가능하고 위력도 약함. 단지 빠르다는 장점 뿐

도끼(オノ) - 위에 있는 적에게 곡선을 그리며 날아가 대미지를 주는 무기. 공중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데다가 천장의 숨겨진 길을 열 수 있어 유용하다

성수병(聖水のビン) - 사용하면 던지는데 땅바닥에 떨어지면서 불길이 솟아오르며 대미지를 준다. 사정거리가 짧은 것이 단점이지만 고정되어 있는 적에게는 최고의 무기이다

시계(時計) - 사악한 생명체를  정지시키는 무기. 적들의 움직임을  멈추게 해 쉽게 물리칠 수 있지만 안 통하는 적도 있다

성서(聖書) - 성서가 주위를 배리어같이 감싸서 공격과 수비의 이중 역할을 해준다

도광석(跳鑛石) - 벽에 부딪치면서 여러 방향으로  튕기면서 적을 공격한다. 위력도 약하고 적을 맞추기도 어려워서 가장 안 쓰이는 무기

비부티(ビブ-ティ) - 성자(聖者)들이 사용한다는 성스러운 물건. 땅에 뿌려서 접촉한 적에게 대미지를 준다. 성수같이 고정된 적들에게 효과가 크다

십자가(十字架) - 위력은 최고지만 하트 소비량이 심해서 효율이 떨어진다

아그네아(アグネア) - 성스러운 빛으로  적을 소멸시킨다. 공격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더욱 강한 연속공격이 가능하지만 하트 소비량이 가공할 정도이다

- 도서관 주인의 목록표

물품구입(物品購入) : 아이템이나 게임에 반드시 필요한 도구들을 살 수 있다

보석매각(寶石賣却) : 진행상에서 얻은 보석들을 돈으로 바꿀 수 있다

괴물도감(怪物圖鑑) : 지금껏 플레이어가 만나본 괴물들을 열람한다

용무는 없다(用はない)

< 리히터의 조작법 >

방향키 - 리히터의 이동
←→  좌우의 이동
↓   엎드린다
↑   세이브나 성에서 성끼리의 차원이동이나 특수행동시
스타트 버튼: 일시정지

< 마리아의 조작법 >

방향키- 마리아의 이동
←→ 좌우의 이동
↓  엎드린다
↑  세이브나 성에서 성끼리의 차원이동이나 특수행동시
R1버튼: 뒤로 대쉬
아래로 B: 슬라이딩

* 악마성을 플레이하기 전에

1. 길은 반드시 외우자. 악마성은 길이 매우 넓고 복잡할 뿐더러 같은 곳을 자주 왔다갔다해야 될 것이다. 게다가 계속해서 마리아나 리히터로 플레이할 때도 길 암기는 필수다.

2. 마도기는 반드시 얻자. 마도기가 없으면 아예 진행이 불가능한 곳이 많다.

3. 서브웨폰을 잘 활용하자. 그리고 워프 존도 시간을 절약시켜주므로 잘 이용하자.

4. 대쉬와 백 대쉬를 활용하자. 1부에서는 백 대쉬가, 2부에서는 대쉬가 빠른 진행을 도와준다.

5. 2단 점프와 하이 점프 캔슬에 능해지자. 이건 단지 알카드만 아니라 마리아나 리히터에게도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우선 중, 소, 대 점프의 개념을 익히고 하이 점프 뒤 재빨리 캔슬하고 하이 점프나 2단 점프로 연결하는 기술은 반드시 마스터하자.

★ 프롤로그--- 1792년 트란실베니아 지방

* 전작의 라스트 스테이지 (피의 윤희)

처음에는 리히터를 조작해서 드라큘라를 무찔러야 된다.  처음에는 역부족이지만 뒤이어 마리아가 나타나 4신수의 힘으로 리히터를 도와준다. 그러면  리히터는 거의 무적상태가 되므로 쉽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템 크러쉬를 써도 좋을 듯.

리히터 : 사라져라. 여기는 네가 있을 곳이 아니야.

드라큘라 : 나는 내 자신의 힘으로 소생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욕망에 가득 찬 인간에 의해 소생한다. 힘이 유일한 정의이기 때문에.

리히터 : 그건 네 멋대로의 말이다. 사람들은 같은 신념에 근거해서 뜻을 찾고, 모이고, 나아가는 것이다.

드라큘라 : 허나 현재 인간은 욕망에 의해 발전하고, 신앙에 의해 통솔되는 것이 아닌가.

리히터 : 인간은 힘에 의해 통솔되는 것은 아니다. 존경과 자비의 마음이 있기에 통솔이 가능한 것이다.

드라큘라 : 하찮은 것, 누가 옳은가 죽음을 통해 밝혀주마.

사투 결과 어둠의 신관(暗黑の神官) 샤프트에 의해 부활한 드라큘라백작은 리히타 = 벨몬드의 손에 의해 다시 사라져간다. 그러나 그 일이 있은지 4년 후인 만월(滿月)의 밤 리히타도 의문의 실종을 당한다. 오빠의 행방을 쫓기 위해서 마리아는  여행을 떠나는데 그때 갑자기 거대한 사건이 일어난다. 100년에 한 번 소생한다는 드리큘라성이 돌연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한 남자가 길을 가고 있다. 그의 이름은 알카드. 그는  랄프 = C = 벨몬드(지금의 벨몬드의 5대손)와 같이 아버지인 드라큘라를 물리친 남자이다. 그는  자신의 저주받은 피를 끊기 위해서 자신의 능력을 스스로 없애고 잠을 청하는 중이었다 하지만 고향의 일을 알게 되자 그는 숙명이 이끄는 대로 성으로 향하기 시작했다. 음모와  숙명의 혼이 담긴 드라큘라성에서 진실을 찾기 위해....

* 성의 입구

초반 진행을 하다보면 기둥 중심부에서 데스가 나온다. 데스는  주인공의 모든 무기를 회수해 버린다. 무기가 하나도 없으므로 주의하면서 조금만 위로 올라간 후 왼쪽 길로 가자.  그곳에 해골병사가 있는데 그놈을 물리치면 쇼트소드를 얻을 수 있다. 한  칸만 더 올라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나오니 세이브하자. 세이브 포인트에서  위로 올라가면 최초의 마도기인 '마테라이즈 큐브'를 얻을 수 있다. 이것으로 여러 건축물을 부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데스 : 이런 알카드님, 도대체 무엇을 하려 오셨습니까?.

알카드: 이미 알고 있지 않나? 여기를 떠나주게

데스 : 아직도 인간 편을 드시는 겁니까? 우리 쪽으로 돌아와 주시는 것은 차마 부탁드리지 못하지만 거두어 주십시오.

알카드 : 그건 안될 말이야.

데스 : 할 수 없군요. 우선 물러나겠습니다만, 지금 다시 한 번 생각해 주십시오.

* 연금 연구실(練金硏究室)

다음으로 갈 수 있는 곳이 연금술을 연구하는 연구실이다. 이곳부터 적들의 공격이 조금 강해지는데 우선 레벨을 약간 올리고 장비품을 찾자. 트랩을 피하면서 왼쪽에 있는 책상의 촛대를 부수면 가죽으로 만든 가슴보호대(かわのむねあて)를 얻을 수 있다. 적들 중 독공격을 하는 녀석이 있는데 독에 걸리면 공격력이 뚝 떨어지니 주의하자(시간이 지나면 치유). 위로 한참을 올라가면 드디어 첫 번째 보스인 베리간과 캬이본을 만날 수 있다.

?보스
처음에는 두 녀석이 연합공격을 펼치는데 도끼 아이템이 있다면 활용하자. 내려올 타이밍을 계산해서 한 명을 쓰러트리면 나머지 녀석은 불공격을 하는데 앉아서 간단히 피할 수 있다.

* 대리석지대

처음에 도착하면 우선 아래로 가서 마도기인 혼의 오브를 얻자.  다른 곳으로도 갈 수 있지만 조금 센 적이 많으므로 우선 앞으로 전진하자. 전진을  하다보면 시계가 많은 곳을 통과하게 된다. 그곳을 지나면 거대한 시계와 석상이 위에 있는 방으로 들어가는데 그곳에서 마리아를 만나게 된다(새턴용 악마성은 내장시계와  게임중 시각이 일치한다). 그리고 중간에 나오는 시계(시간정지 서브웨폰)는 반드시 얻어두자.

마리아 : 당신 어둠의 힘을 가지고 있군요, 겉보기엔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어도. 이곳에 온 목적은 뭐죠?

알카드 : 이 성을 없애는 것이다.

마리아 : 저와 같군요. 그 말 믿기로 하죠. 나는 마리아, 당신은?

알카드 : 알카드다.

마리아 : 무뚝뚝하군요, 됐어요, 살아있다면 다시 만나죠, 그럼 실례.

* 외벽지대(側外壁)-(1)

이곳에서 위로 올라가다 보면 현 상태로는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지역이 있을 것이다. 왼쪽으로 길이 있으니 왼쪽으로 전진하자.  왼쪽으로 가다보면 길이 왼쪽과  위로 갈라지는데 왼쪽은 세이브 포인트로 이곳에서 일단 정리하자. 위로 올라가면  드디어 보스가 출현한다. 이번 보스는 주인공 자신이다. 바로 다음 방으로 가면 글라디우스(칼)를 얻을 수 있고 바로 위로 올라가면 왼쪽에 방이 있는데 그곳에 들어가면 장서실로 이어진다

? BOSS
가짜 주인공이다. 워낙 약한데다가 시계 서브웨폰에 걸리므로 시계 한 방이면 끝낼 수 있다.

* 장서고(藏書庫)-(1)

우선 외벽지대를 쭉 살펴보자. 맨 아래지역에서 망원경을 통해 뭔가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중간에 엄청나게 강한 기사가 등장하므로 주의하자. 이곳을 지나고 벽을  부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후 장서고로 향하자. 이곳에서는 도서관 주인을 만나 요정의 책을 얻으면 된다.  도서관의 주인은 처음에 나오는 위로 가는 분기점에서 위로 가면 되고 계속 직진하면 청동의 가슴보호대(どうのむねあて)를 얻을 수 있다. 더 위로 올라가면 지금은 얻을 수 없는 물건들이 있는 지역이고,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면 노인과 만날 수 있다.

알카드 : 오랜만간이군, 할아범.

도서관노인 : 이런 알카드님, 대체 무슨 일로.

알카드 : 미안하지만 손을 빌리고 싶군.

도서관노인 : 허나 드라큘라님을 해치려고 하는 분에게 협력한다는 것은...

알카드 : 알았다. 그럼 예를 표하지.

도서관노인 : 그렇다면, 뭐든 말씀해 주십시오.

우선은 다른 건 재쳐두고 마도기인  언록쥬엘과 이 성의 지도는 반드시  사자. 이후 자금의 여유가 있으면 여러 장비품들을 사 두자. 그리고 나중에 하이  점프를 얻은 후에 노인의 의자 밑에 있는 구멍을 하이 점프로 쳐 보자. 결과는?!

* 외벽지대-(2)

장서고를 나왔으면 이제 다시 올라가자. 올라가면서 많은 적들을  만날 수가 있고 수수께끼의 마도기 하나가 둥둥 떠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위에 웬  기계가 돌고 있는 것이 보이는데 기계 밑의 스위치같은 것을 치면 한자로 승강기 작동개시(昇降機作動開始)라는 말이 화면에 뜬다. 이제 다시 마도기가 둥둥 떠있던 곳으로  가면 막혀있던 문이 열리면서 마도기인 '소울 오브 울프'를 얻을 수  있다. 이제부터는 늑대로 변신이 가능해  더욱 다양한 곳으로 갈 수 있다. 그리고 늑대마도기 옆에 있는 승강기도 작동이 가능하다(연출이 박력있다).

* 시계탑(時計塔)

이곳의 다리는 자꾸 무너지므로 늑대로  변신한 다음 대쉬 후 점프,  또 점프하는 방법으로 건너가야 한다. 즉 늑대로 변한 뒤 힘껏 점프를 한  다음 착지하자마자 곧바로 다시 점프를 하면 된다. 다리 밑에는 여러 아이템들이 숨겨져 있다. 하지만 이후 진행이 좀  어려우므로 여기까지만 왔다가 다시 되돌아가자.

* 예배당(禮拜堂)

외벽지대의 워프 존을 통해서 우선 처음 시작했던 곳으로 되돌아가자.  그런 후 첫 번째 보스가 있는 방의 옆부분에 전에는 못 들어갔던 방을 이제는 언록쥬엘이 있어 열 수 있다. 이곳은 예배당과 연결되어 있는 곳이다.

마리아 : 다시 만났군요. 알카드

알카드 : 마리아라고 했던가.

마리아 : 변함없이 무뚝뚝하군요, 그런데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이전의 구조와 다른 것 같아요.

알카드 : 드라큘라성은 혼탁의 산물이다. 그 형상은 하나가 아니야.

마리아 : 전의 지식이 도움이 안되겠군요 생각해봐도 소용없겠네요, 고마워요 그럼.

우선 까마귀에 조심하며 천천히 올라가자. 중간에 나이트 실드를 얻을  수 있고 종 위로 올라가면 많은 아이템들이 있으니 놓치지 말도록!  그리고 가시가 있는 지역은 아직은  갈 수 없으므로 신경쓰지 말자.

?BOSS
강하긴 하지만 패턴이 엉성하다. 점프했다  착지하며 공격을 하는데 타이밍을  맞춰 앉아서 공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 악마성 최상부(惡魔城 最上部)

이곳에 오자마자 왼쪽으로 가면 석상이 있고 지붕 위를 걷게  될 것이다. 난쟁이가 새를 타고 오면서 계속 방해를 하는데 왼쪽으로 계속 가다보면 비상석을  얻게 된다. 이제 못 갔던 지역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그리고 비상석 위에 아이템이 있는 벽을 부수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자! 이제 비상석을 얻었으면 세이브를 하고 우선 워프 존을 통해 외벽지대로 나가서 장서고로 다시 가 보자. 아참!! 이전에 시계가 있던 지역에서  시계를 사용하면 오른쪽 문이 열릴 것이다. 이곳을 2단 점프로 가 보면 여러  물품들이 있는데 이름은 알카드 시리즈이지만 전부 모조품이다.

☆저주받은 감옥 (1) (새턴용 추가지역)

2단 점프를 얻은 후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전에는 못 갔던 지역에서 아이템을 얻자. 대리석지대에서 아래로 내려가다 보면 데빌이라는 괴물이 있는 지역이 있는데 이쪽에서  오른쪽으로 나아가다 보면 새로운 지역인  저주받은 감옥이 나온다. 하지만 중간에  길이 막혀서 더이상 진행은 되지 않는다. 이곳에 나오는 가고일이라는 적은  그다지 강하지는 않지만 경험치를 아주 많이 주므로 초반에 레벨 올리기에 적당한 지역이다. 

* 장서고-(2)

이제는 2단 점프가 생겼으니 우선은 장서고의 점프가 낮아  못 갔던 지역을 가보자. 올라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는데 그곳에서 왼쪽으로 보면 갈 수 있는 곳이 더 있다. 더 왼쪽으로 가보면 아머 노미오가 많이 나오는데 밑을 통하면 보스가 나오고 위로 가면 책장이 나온다. 이것을 밀면 홀리 롯드를 얻을 수 있다. 홀리 롯드는 초반에 상당히 좋은 무기이다.

?BOSS
렛서 대몬이다. 이 녀석은 공중에 떠다니며 공격을 하거나  아니면 계속 괴물들을 소환하므로 2단 점프로 본체를 공격하고 간간이 밑의 적들도 죽여야 한다.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 시계탑 (2)

자! 이제 다시 시계탑으로 가 보자. 우선 전에도 말했듯이 일단 늑대로 변신해서 다리를 건넌 후 시계탑 내부로 들어가자. 메두사가 상당히 성가시므로 주의하자. 계속 진행하다  보면 톱니바퀴들이 있는데 PS판에서는 작은 톱니바퀴를 이용해 아이템이 있는  문의 방을 열 수 있었지만 새턴판에서는 톱니바퀴 소리가 들리지 않아 열 수 없었다(무기로 톱니바퀴를 쳐서 찰칵 소리가 나야 되는데 들리지 않는다). 2번째 지역에서  맨 위쪽 벽을 파버리면 큰 지역이 나온다. 아이템이 많으므로 모두 얻자.

? BOSS
주로 점프해서 공격하지만 점프공격으로 적의 공격을 캔슬하면 한대도 안 맞고 이길 수 있다.

* 지하수맥(地下水脈)-(1)

지하수맥은 지도 중간쯤의 검은 색으로 쭉 내려가는 지역으로  표기된다. 지하수맥은 두 종류 길이 있는데 오른쪽 길이 편하지만 왼쪽 길로 가서  아이템들을 모으는 편이 낫다. 지하수맥을 다 내려가면 오른쪽 길로 가서 보스와 싸우자. 예상외로 빨리 죽는데 오른쪽으로 더 가야지 본체가 나온다. 미니 보스를 물리치고 오른쪽으로 가면 갑자기 물이 차 올라오는 방이 나오는데 기둥을 넘으며 빨리 위로 올라가자.

? BOSS
여러 개의 머리를 가진  보스. 몸통공격과 방울공격을 하지만  우선 뱀머리(?)들을 다 없앤 후에 본체를 공격하자. 도끼 아이템이 있다면 더욱 좋다. 보스를 이기고 왼쪽으로 가면 '인비시블'이라는 흡혈귀 전용 망토를 얻을 수 있다. 이제 다시 가보면 물이 빠져있는데 구석들을 조사해 못 얻은 아이템들을 얻은 후 왼쪽 길로 전진하자. 왼쪽 길로 계속 가면 개구리가 출몰하는 지역이 있고 폭포를 건너면(2단 점프로 건너자) 방패와 스위치가 눌러지는데 스위치를 누르면 갑자기 해골이 나타나면서 폭포 반대편  나무다리에 뭔가가 나타났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개구리들이 나타나는 지역에서 나무다리가 있던 곳으로 가면 해골이 폭발하는 통을 들고 나타날 것이다. 그놈을 유인하여 폭탄통을 이용해 나무다리를 부수면  밑으로 새로운 길이 생긴다. 이 길은 나중에 가고 일단 폭포 밑으로 떨어지자. 오른쪽의 MAX HP를 먹은 후에 왼쪽 길로 가면 뱃사공이 보일 것이다. 뱃사공은 좋은 곳으로 데려다 준다고 하는데 뱃사공이 인도하는 대로 길을 가면 마도기인 '인어의 상'을 얻을 수 있다.

* 올록의 사이(オル ロッグの間)

이제는 화면 중간쯤에서 마리아와 처음으로 만난 큰 시계가 있는 곳으로 가자. 그곳에서 가만히 기다리고 있으면 왼쪽의 석상이 안으로 들어갈 것이다.  2단 점프로 그 안으로 들어가면 올록의 사이로 나오게 된다. 우선 숨겨진 아이템을 찾고 왼쪽으로 가서 투기장으로 향하자.

* 투기장(鬪技場)

투기장으로 들어와서 전진하다보면 밑으로 통하는 길이 있는데 곧바로 가면 보스로 통하는 길이다. 그런데 보스가 예전에 실종됐다던 리히타 벨몬드가 아닌가?!

?BOSS
알카드 : 누구지?

리히터 : 열려라 명계의 문. 나와라 나의 종들.

알카드 : 이 피의 냄새. 설마?

리히터 : 내 성을 더럽히는 잡것을 없애 버려라.

알카드 : 틀림없어 녀석은 벨몬드가의. 녀석이 성주란 말인가.

보스는 미노타우르스와 워울프이다. 우선 슈퍼맨 돌진(?!)공격은 앉아서  피하고 몸통공격은 그냥 맞붙자. 내구력이 낮으므로 그다지 어렵지는 않다. 보스를 물리쳤으면 바로 오른쪽 방으로 가서 오른쪽으로 점프를 하면 마도기 '미스트'를 얻을 수 있다.

* 저주받은 감옥 (2)

이제 다시 한 번 지하수로 밑부분의 땅을 파서 길을 만들었던 곳으로 가 보자. 이곳에는 뱃사공이 있으면 그가 안내한 곳으로 가면 물 속에서도 대미지를 받지 않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그런 후 물 속을 이제 샅샅이  뒤져 아이템을 얻자. 이후 왼쪽 지하수로 입구에  가다보면 저주받은 감옥으로 갈 수  있다. 이곳은 특별한 보스나 트랩은  없고 단지 아이템들만 얻을 수 있는 곳인 것 같다.

* 언도(焉道)

예전에 지하수로에서 새로 얻은 길을 이제 가보자.  용의 입으로 들어가자마자 지옥의 개라는 켈베로스가 보스로 나온다.

?BOSS
공격력과 연사력이 엄청나다. 하지만 대부분의 공격을 앉아서 피할  수 있어 차분히 앉아가면서 공격하자. 이놈을 해치우고 계속 가면 떨어지는 길이 나오는데 떨어지자마자 왼쪽으로 가면 마도기 중의 하나인 아기악마를 소환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밑으로 가면 지하묘지로 통하는 길로 간다.

* 지하묘지(地下墓地)

지하묘지로 내려오자마자 양갈래 길이 나오는데 우선 왼쪽 길로 가자. 적들 중 성가신 적이 바로 아기악마들로, 이 놈들은 주변에다 불을 놓는데 방치해두면 화면 전체가 불로 퍼져 골치 아파진다. 따라서 방패를 잘 활용하도록 하자. 왼쪽 길로 한참을 가면 레기온이라는 보스를 만나게 된다.

?BOSS
역겨움의 극치인 이놈은 시체들로 자기 몸을 감싸면서 시체  좀비들을 계속 뿌려댄다. 일단 보스 몸을 둘러싼 좀비들을 없앤 후 2단 점프나  아이템들로 본체를 공격하자. 십자가나 성서도끼를 추천한다. 이 녀석을 물리치고 위로 올라가면 성스런  힘을 물리치는 궁극의 무기인 호리 바스터를 얻는다.

* 장서고-(3)

이제 다시 장서고로 가서 예전에 안개  때문에 갈 수 없었던 지역으로 가자.  그 전에 가장 왼쪽 위의 지역에서 마도기인 요정소환을 얻자. 안개로 가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하늘을 날게 해주는 마도기 박쥐변신이다. 이제는 거의 대부분이 지역을 갈 수 있게 되었다.

* 베드 엔딩

만약에 여기서 직접 리히터가 있는 악마성 최상층으로 가서 리히터와 싸운다면 베드 엔딩을 볼 수 있다. 간략히 소개하면, 우선 박쥐로 변신한 후 최상층에 있는 리히터에게로 간다.

리히터 : 기다리고 있었다.

알카드 : 역시 당신인가. 왜 밸몬드가가 드라큘라의 부활을.

리히터 : 백작은 100년에 한 번 부활한다. 그리고 나의 목적도 끝났다. 허나 내 피가 전투를 구하고 있다. 녀석을 부활시키면 싸움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리히터와는 2번 싸우게 된다.  특수공격과 스피드가 일품이지만 내구력이  약해서 어렵지는 않다. 성수필살기는 요주의.

알카드 : 끝이다.

리히터 : 그런 것인가. 인간과 흡혈귀와의 싸움의 역사는 이제 끝이다. 잡을 것이 없는 헌터는 이제 불필요한 것이다.

그럼 진짜 엔딩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 방법은 후에 이어지니 주목하도록.

* 시계탑

시계탑에서 다리가 무너지는 곳에 못 갔던 공중지역을 이제는 박쥐로  갈 수 있다. 첫 번째 다리에서 박쥐로 변한 후에 위로 계속 올라가면 가장 위쪽에 오른쪽으로 연결된 통로가 있다. 그곳에서 박쥐의 공격 형태인 '파이어 오브 배트'를 얻을 수 있다.

* 올록의 사이-(2)

예전에 마리아와 처음 만난 지역인 큰  시계. 이곳의 가운데 뻥 뚫린 곳을  예전에는 갈 수 없었지만 지금은 박쥐로 갈 수 있다. 박쥐로 변신해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가면 하이 점프를 가능케 해주는 마도기 '부신의 부츠'를 얻을 수 있다. 부신의 부츠를 얻으면 가본 사람은 알겠지만 왼쪽의 석상을 타고 올라간 다음 오른쪽으로 가면 2단 점프로는 못 갔던 지역이  있을 것이다. 그곳에서 최상층까지 올라가면 감옥이 나타난다. 가장 왼쪽의 위로 가면 올록을 만날 수 있다.

? BOSS
올록과는 2번 싸우게 된다. 처음에는 악마소환과 주로 공중에서 공격을 하는데 피하기도 쉽지 않은데다 공중에 떠다니므로 공격하기도 불편하다. 변신 후가  더 강하고 공격하기도 쉬우므로 레이저 공격만 주의하자. 보스를 물리치고 왼쪽 위의 방으로 가면 마도기인 '에코 오브 배트'를 얻게 된다. 왼쪽을 다 돌아다녀서 아이템을 얻었으면 오른쪽 벽 부근을 탐사하자. 그곳에는 마도기인 '검마소환'이 있으니 반드시 얻고 가자. 검마는 레벨이 50이 넘으면 새로운 검을 얻을 수 있다.

* 성의 최초 입구

지도를 보면 처음에 알카드가 들어온 성의 부분에 가지 않은  곳이 있을 것이다. 다시 좀비들을 해치며 처음의 문까지 가자. 그 다음에 박쥐나 하이  점프로 위로 올라가면 방이 하나 있는데 이곳에서 마도기인 '파워 오브 울프'와 MAX HP를 얻을 수 있다.

* 새로운 지역 지하정원

아이템을 얻은 후 바닥을 잘 살펴보면 길이 나 있을  것이다. 계속 내려가다 보면 플스판에는 없는 새로운 지역이 나타난다. 이름은 지하정원. 특별한 점은 없고 여러 아이템과 보스를 물리치면 된다.

?BOSS
스캘톤 리더가 나오는데 검기가 위협적이지만 공격력이 약하므로 그다지 어렵지 않게 물리칠 수 있다.

* 지하수맥-(3)

오른쪽의 떨어지는 장소에서 오른쪽을 박쥐로 천천히 가면 들어갈 수 있는 방이 있을 것이다. 가장 밑의 오른쪽 방에  이상한 물건이 세이브 포인트 같이  꿈틀대고 있는데 이곳에서 잠을 자면 갑자기 화면이 바뀌면서 악몽이라는 던전으로 간다.  오른쪽으로 가면 여자가 십자가에 매달려있다. 이 여자는 알카드의 어머니인 리자다.

알카드 : 어머니

리자 : 이 목소리는 알카드, 거기 있는 것이냐.

알카드 : 어머니 지금 구하려 갈께요.

리자 : 안돼!! 알카드 오면 안돼.

알카드 : 그래도 어머니.

리자 : 괜찮아 내 목숨에 모든 사람이 행복을 맞이한다면 기쁘게 죽음을 맞이할 수 있어.

알카드 : 안돼요 그런 건.

리자 : 미안하다 알카드. 너만은 행복하기를, 그래도 나의 최후의  말을 가슴에 세기며 살기를.

알카드 : 어머니.

리자 : 사람을 증오하기를, 사람을 죽이기를.

알카드 :!!

리자 : 살면서 죄에 시달리는 것보다는 죽는  편이 인간에게 더 좋은 것, 자 이  사람들부터 죽여라.

알카드 : 아니야.

리자 : 뭐하는거야 알카드

알카드 : 그런걸 말할 리 없어.

리자 : 뭐라고 말하는 거냐. 죽여서 모두를 행복하게 해라.

알카드 : 확실히 어머니가 아냐, 이 자식 누구냐.

서큐바스 : 내 주술을 깨다니 맘에 드는군.

알카드 : 용서하지 않겠다. 네 녀석은 죽음을 맞이하게 해 주마.

서큐바스 : 천천히 묷어주시죠, 아기씨.

?BOSS
써큐바스는 줄(?)공격과 분신공격 두가지를 사용하는데 줄공격은 거리를  잘 맞추거나 안개로 변해서 피하고 분신공격은 점프공격으로 해쳐나가자.

서큐바스 : 이 피의 냄세.  왜 어둠의 피 냄새가. 아  설마. 이 강함. 아름다움, 당신은  백작의…

알카드 : 꿈의 세계에서 죽음은 정신의 죽음. 영원한 죽음을 맞이하는 것이 좋아.

전투후 밖으로 나가면 금반지(きんの指輪)가 떨어져 있을 것이다. 이건 나중에 쓸 일이 있으니 잘 챙겨두자.

* 언도-(2)

아까 발견한 스위치가 있는 곳을 가 보자. 끝에는 라우린의 반지(ラウリンの指輪)가 있는데 라우린의 반지는 24명의 힘을 합친 효과를 주어 공격력 증강에는  최고의 옵션이다(허나 방어력은 엄청나게 떨어진다). 그리고 왼쪽 벽을 깨보면 비밀 길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아버지의 사진같은 전체공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지하묘지-(2)

지하묘지에 예전의 양갈래 길에서 어두워서 못 갔던 지역을  이제는 탐사가 가능하다. 에코 오브 돌프로 초음파를 발사가 가능해져 어두운 곳을 쉽게 갈 수 있을 것이다. 길 끝까지 가면 '스파이크블래이카(スパイクブレイカ)'라는 갑옷을 얻는데 이것을 장비하고 있으면 가시를 부술 수 있다.

* 연금 연구실-(3)

최초의 연금 연구실 입구에서 들어와 왼쪽으로 가서 위를 보면 예전에는 못 올라가는 구멍이 있을 것이다. 슈퍼 점프나 박쥐로 올라가면 모든  서브웨폰이 보관되어 있고 오른쪽으로 가면 마도기인 '스킬 오브 울프'를 얻을 수 있다. 

* 악마성 최상부-(3)

예전에 종이 있던 곳의 가장 서쪽에 가시밭 때문에 못 갔던 지역이 있을 것이다. 그곳을 아까 얻은 가시를 부수는 갑옷으로 뚫은 후 안개와 언록쥬엘을 통해 들어가면 방이 있고 거기에는 마리아가 있다. 마리아와 대화 후 왼쪽 구석에서 은반지를 얻을 수 있다. 반드시  챙겨두자.

마리아 : 어떻게 리히터는 찾았나요

알카드 : 찾고 있는 남자일지는 모르지만, 벨몬드가의 사람을 찾았다.

마리아 : 정말로 역시 여기에 와 있었군요,

알카드 : 허나 녀석은 적으로서 나타났다. 게다가 이 성의 성주로서.

마리아 : 그럴 리 없어요.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반드시 이유가 있을 거여요. 미안해요 저는 지금 가지 않으면....

* 연금 연구실-(2)

예전에 연금 연구실에서 첫 번째 보스와 싸우던 방이 있을 것이다. 그 방에서도 공중지역을 못 갔는데 박쥐로 변신이 가능하니 한 번 가보자. 박쥐로 올라가 보면 방이 하나 있는데 그곳에서 마도기인 '박쥐소환'을 얻게 된다.

* 악마성의 최상부-(2)

악마성의 최상부도 마찬가지로 못 갔던 공중지역을  갈 수 있는데 위로 가면  '파이어 오브 배트'와 마찬가지로 가장 위쪽의 오른쪽 통로로 들어가면  하트 2개와 MAX HP 2개, 그리고 오른쪽 땅바닥에는 마도기인 고스트 소환이 있다. 그 다음에는 리히터와 싸우는 방 밑으로 비스듬히 날면서 전진하다보면 올라가는 통로가  있다. 그곳에도 마도기의 하나인 '파워 오브 미스트'가 있다.

* 대리석의 낭하-(5)

마리아를 처음 만난 큰 시계에서 금반지와 은반지를 장비하자.  그러면 갑자기 시계가 미친듯이 돌다가 갑자기 큰 추, 작은 추가 아래를 가리키고 밑의 벽이 열린다. 그곳에서  마리아를 만날 수 있다. 플스판과는 달리 마리아가 전투를 걸어온다.

마리아 : 알카드.

알카드 : 이 목소리는 마리아.

마리아 : 미안해요, 역시 당신이 말한 대로예요.

알카드 : 역시 벨몬드의.

마리아 : 제 생각에는 결코 그의 의지는 아니에요. 그래도 내 힘으로는 그를, 리히터를 막는것이 불가능해요.

알카드 : 막아보도록.

마리아 : 알겠어요. 허나 미안하지만 그 전에 당신의 힘을 시험해 보겠어요.

?BOSS
마리아와의 1: 1. 마리아는 이 게임 최강 캐릭터답게 엄청나게 강하다. 특히 각성(?) 후에는 백호를 남발하며 주위에 보호막까지 생기는데 상당히 어렵다. 요정을 소환해서 회복 아이탬을 활용하고, 대쉬할 때가 틈이므로 이때 공격하자. 전투 후에는 성스러운 안경을 받게 된다. 이 안경은 후에 쓸 데가 있다.

마리아 : 이 정도면 반드시 리히터를 구해주세요.

알카드 : 보증은 할 수 없지만. 허나 반드시 녀석을 멈추겠다.

마리아 : 그럼 이걸 받으세요. 몸에 지니면 사악한 환영을 부술 수 있는 것이에요.

알카드 : 그런가. 그럼 녀석이 죽지 않도록 기원하도록.

* 악마성 최상부 (3)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리히터에게 가자(이 전에  반드시 전에 마리아게 받은 성스러운 안경(聖なるめがね)을 장비하자. 대사는 전에 소개한 것과 동일하니 생략한다).

?BOSS
리히터는 무시하고 위에 보이는 구슬만 공격하자. 하지만 리히터의 움직임은 장난이 아니므로 회복에 신경쓰는 것도 잊지 말자. 요정을 소환하는 것이 좋을 듯.

샤프트 : 쿳 실패했군, 허나 아직 끝나지 않았다. 백작님의 부활은 이제 곧이야.

리히터 : 내가 뭘 한거지?

마리아 : 고마워요 알카드, 리히터를 구해줘서.

리히터 : 알카드!, 설마 내 선조 랄프와 함께 드라큘라를 무찌른.

알카드 : 그런 건 상관없다. 너를 조작한 놈이 이 성 안에 있는가.

리히터 : 틀림없다.

알카드 : 마리아, 리히터를 데리고 이 성을 떠나라. 이후는 내가 맡겠다.

마리아 : 알았어요.

★ 제 2부 - 뒤집어진 성 

자! 이제 악마성 1부가 끝나고 2부로 접어든다. 우선 지도는 전과 완전히 동일하다(물론  숨겨진 지역도 동일하다). 단, 모든 것이 정반대 즉 천장을 걸어다니는 셈이다. 따라서 대부분 공중지역을 다녀야 되므로 우선은 하이 점프와 캔슬 하이 점프 그리고 박쥐변신과 안개변신을 잘 활용해야 된다. 위급하다 싶을 때 매직티켓을 사용하면 도서관 가게로 가게 되니 알아두자. 두 번째는 첫 번째와 달리 한 번에 모든 지역 탐사가 가능하므로 한 지역을 완전히 뒤지고 보스를 클리어한 후 다른 지역을 탐사하자. 2부의 궁극적인 목적은 마도 5기를 얻어서 드라큘라를 쓰러트리는 것이다. 우선은 조작에 익숙해지자. 왼쪽의 악마성  최상부에서 시계탑 쪽으로 이동해  우선 세이브방이 있는 곳에서 세이브를 하자. 1부에서  보스가 나오던 곳에서 새로운 보스가 출현한다. 이기면 마도 5기중 하나인 반지를 얻는다.

?BOSS
거대한 박쥐다. 동글게 몸을 말아서 공격하는 것만 잘 피하면 되므로 점프 어택으로 물리치자.

시계탑으로 가자. 적들이 강한데다가 트랩들도 있어 아주 위험한 지역이다. 게다가 톱니바퀴(?) 지역들도 짜증나긴 마찬가지. 일단 적은 무시하고  하이 점프로 빠져나오자. 외벽지대로 나오게 되면 세이브를 하고 쭉 탐사를 하면서 아이템들을 얻자. 이후는 장서고로 가, 어느정도 레벨을 올려두자. 게다가 여기서 등장하는 큐우(きゆう)라는 적은 이 게임의 최강 무기 발만웨를 주므로 운이 좋으면 얻을 수도 있다. 예전에 알카드의 분신과 싸웠던 장소에서 지금은 프랑켄슈타인이 망치를 들고 등장한다.

?BOSS
프랑켄슈타인이 보스로 나온다. 롤링어택은 안개로 피하고 그 외에는 움직임이 느려 어렵지 않게 이길 수 있다.

* 지하수맥으로

다음 루트는 지하수맥. 주인공의 분신인 '돗벨겐가 레벨40'짜리가 나온다.

?BOSS
가짜 주인공. 석화나 돌 아니면 아이템 등의 특수공격을 해오지만 허약하다. 요정소환을  해두면 회복에 무리가 없을 듯 하다. 그리고 예전에 벽이 부서져서 호리심볼을 얻은 곳에서는 마도기인 크레이지 에코를 얻을 수 있으니 반드시 얻자. 그리고 알카드 방패는 뒤에 설명하겠지만 최강의 무기이다.

* 저주받은 감옥

그럼 저주받은 감옥으로 잠깐 나들이(?)를 해 보자.  특별한 것은 없고 그저 지도나 아이템 정도를 얻어 두자.

* 언도

언도로 가자. 언도에서 우선 아이템들을 뒤지고 나가다 보면 데스가 나온다.

?BOSS
데스 : 여기까지 잘도 오셨지만.... , 다시 한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버지를 위해 손을 거두어 주십시오.

알카드 : 처음부터 그럴 생각은 없었다.

데스 : 그만두게 할 수 없다면 내 주인을 위해 그 혼을 취하겠다.

처음에는 데스의 낫공격이 위협적이니 안개로 피하자. 변신 후에는 공격력은 우수하지만 몸이 큰 데다가 굼뜨므로 그다지 어렵지 않다. 데스를 이기면 마도  5기인 눈알을 얻을 수 있다.

* 지하묘지

다음 루트는 지하묘지. 적들이 강한데다가 물리공격이 안 통하는  적도 있으므로 안개를 잘 활용하자. 예전에 보스가 있는 곳에서 무지 강한 보스가 나온다.

?BOSS
이번 보스는 전격공격과 육탄공격 2가지를 해대는데 공격력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맷집이 장난이 아니다. 따라서 쉽게 클리어 하려면 실드롯드를 장비한 후 알카드 방패를 장비한 후 방패의 힘을 발동시켜(A+C) 적과 전면전을 벌이자. 결과는 직접  확인하도록.....  이 보스를 이기면 이후에 마도기를 얻을 수 있다.

☆지하정원(새턴용 추가지역)

다음은 지하정원으로 가 보자. 특별한 것은 없고 여러  아이템과 예전에 보스가 있던 곳에서 알카드 창을 얻을 수 있다.

* 연금 연구실

이번 루트는 연금 연구실. 그곳에서 베르제브라는 성서에 나오는 파리대왕이 보스로 나온다.

?BOSS
역겨움의 극치를 자랑하는 보스. 문제는 썩어가는 시체 전부를 다 없애야 한다는 점이다. 게다가 옵션으로 파리와 구더기들이 있는데  독공격까지 한다. 쉽게 클리어  하려면 독안개를 쓰면 간단하지만 그냥 클리어 하려면 하이 점프를 잘 활용해야 된다.

* 예배당

다음 루트는 예배당으로 적들이 멋지다. 진행하면 메두사를 만나게 된다.

?BOSS
메두사답게 석화공격을 해 오지만 공격력이  형편없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이 녀석을 이기면 마도 5기인 심장을 얻는다.

* 올록의 사이

다음 루트는 올록의 사이. 그 전에 시계 부근에 시계들이  많은 곳에서 최강 졸병인 파이널가드가 나온다. 이 녀석은 엄청 강하지만 경험치를 무지 많이 주는데다가 운이 좋으면 최강 갑옷도 주므로 많이 싸워 레벨을 올리자.
?BOSS
전에 올록이 있던 곳에서 미이라가 나온다. 보호막으로 돌진하는 육탄공격과 자이언트 스윙(?!) 등을 하지만 느려서.... 이기면 마도 5기인 뼈를 얻는다.

* 투기장

다음 루트는 투기장. 여기서 결전의 준비와 아울러 아이템들을 챙겨두자.

?BOSS
3명이 관에서 나오는데 지상, 공중, 벽, 3단계 입체공격을 해 온다. 하지만 여기까지 온 실력이면 무난히...

* 최후의 결전 

자! 마지막 결전이다. 마도 5기를 다 모았으면  시계 앞에서 다시 한번 금과 은반지를 장비하자. 그러면 전처럼 길이 열리면서. 안으로 들어가면 세이브 포인트가 있고 우선  세이브를 하고 들어가자. 들어가면 샤프트가 있을 것이다.

샤프트 : 잘도 여기까지 왔군, 과연 내 주인의 아들이군.

알카드 : 벨몬드를 조종한 것이 네 녀석인가.

샤프트 : 물론, 나야말로 암흑신관 샤프트, 이 세계를 좌절과 혼란으로 이끌 자다.

알카드 : 왜 녀석을 성주로서 추대했지.

샤프트 : 뱀파이어 헌터는 옛날부터 성스러운 힘으로 악을 없애 왔다. 허나 헌터끼리 싸운다면....

알카드 : 벨몬드의 힘은 다른 힘을 압도하지, 같은 성질의 힘이라면 쓰러트리는 것은 불가능해.

샤프트 : 그대로다, 녀석을 조종해 성주로 해 의식에 방해가 되는 녀석을 제거하는 것이다.

알카드 : 허나 그것도 지금까지다.

샤프트 : 이건 어떤가, 마지막으로 너의 죽음에 나의 반신을 바친다.

?BOSS
샤프트와의 대결이다. 공중에 떠다니기 때문에 공격하기  불편하지만 아이템들을 잘 활용하자. 이 녀석을 쓰러트리면 최후의 보스 드라큘라가 나온다.

알카드 : 아버지.

드라큘라 : 오! 누군가 했더니 오랜만이구나 나의 아들이여.

알카드 : 가능하다면 만나고 싶지 않았어요, 허나 이렇게 된 이상 이제부터 더 나아가지 않으면 안돼요.

드라큘라 : 변함없이 인간의 편을 드는 군. 허나 녀석들이 네 엄마에게 한 짓은 잊지 않았겠지.

알카드 : 잊을 리 있겠어요, 허나 어머니는 인간에게 보복을 바라지 않았어요.

드라큘라 : 아직 이런 세상에 미련이  있다고 하는 건가, 뭐 됐어,  이번에야말로 그 미천한 피를 없애 내 수하에 참가시키도록 하지.

알카드 : 어머니의 이름을 걸고 드라큘라. 다시 너를 쓰러트리겠다.

?BOSS
최종 보스 드라큘라. 공격력도 있고 맷집도  상당하다. 하지만 워낙 커서 아무 데나  갈겨도 다 맞는다. 아이템들을 총동원하고 안개능력도 잘 활용하자. 

알카드 :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요!, 더 이상 어머니를 괴롭히지 말아요.

드라큘라 : 왜, 왜인가, 왜 내가 이렇게 진 것이지.

알카드 : 힘이란 것은 지킬 것이 있을 때 한계를 넘는 게 가능해요, 사랑하는 자를 잃을 때, 사랑하는 것을 막을 때, 당신은 지게 돼 있어요.

드라큘라 : 그런가, 책망인가, 힘을 추구한 탓에 잃어버린 것을... 나의 패인인 것인가.

알카드 : .....

드라큘라 : 알카드여, 가르쳐다오, 리사가 마지막에 뭐라고 말했는가를.

알카드 : 인간을 미워해서는 안 된다. 만약 인간이 용서받지 못할 것이라면 자기 스스로 멸망의 길을 걸을 것이다. 이 세상을 지배할 자는 절대로 손을 써서는 안 된다는, 그리고 아버지를 영원히 사랑한다고.

드라큘라 : 리사, 내가 틀린 것 같군.

알카드 : 무사한 것 같군.

마리아 : 알카드, 다행이야 당신도 무사한 것 같군.

리히터 : 미안하다, 나 때문에 진짜 아버지를....

알카드 : 신경쓰지마, 내 숙명 탓에 그를 쓰러트리지 않으면 안돼는 것 뿐이야.

리히터 : 그렇다면 다행이지만.

알카드 : 한가지 명심하도록, 인간을 멸망시키는 것은 녀석이 아니야, 바로 인간 자신이라는 것을 명심하도록.

리히터 : 알았다, 명심하지.

마리아 : 알카드 지금부터 어떻게 할거죠.

알카드 : 내 몸에 흐르는 저주받은 피는 이 세상에 불필요하다. 사람들에게 띄지 않는 것이 좋아. 그럼 이만

리히터 : 괜찮을까? 마리아 쫓아가지 않아도.

마리아 : 미안해요, 역시 그를 내버려둘 수 없어요.

리히처 : 좋아, 허나 자신이 선택한 길이야, 결코 후회하는 일이 없도록.

마리아 : 고마워요, 그럼 건강하길.

리히터 : 아, 마리아도.

* 클리어 하면…

사운드 테스트에 성우들 목소리를 들을 수 있고 도서관 상점에서 성우들의 목소리와 최고의
아이템 듀플리게이터를 살 수 있게 된다(가격이 문제지만).

★ 리히터와 마리아의 공략

우선 알카드로 한 번 클리어를 했다면 리히터와 마리아에 도전해 보자. 우선 강조하고 싶은 것은 리히터와 마리아는 스토리상 전개는 이루질 수 없으므로 일절의 이벤트도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아이템도 없으며 숨겨진 곳에 가도 하트이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다. 그리고 레벨의 개념이 없는 액션게임이라는 점도 알아두자. 따라서  알카드 때와는 달리 항시 적과 HP에 신경을 쓰도록 하자.

◇ 마리아로 플레이!

◎ 4신수 커맨드는 반드시 숙지하자(특히 체력회복기인 현무와 대 보스전용인 청룡은 필수)

◎ 공중지역은 캔슬점프로. 공중지역은 하이 점프 하이 점프나 하이점프 3단 점프로 이동하자.

◎ 대쉬 킥과 가디언 너클을 잘 쓰자. 접근전에서 주력이다.

◎ 원거리에선 기탄을. 마리아는 알카드나 리히터와 같이 방어기술이 없으므로 기탄으로 적의 탄을 없애는 것 또한 중요하다. 우선은 최단 루트로 클리어를 시도해 보겠다. 다른 지역은 여유가 있다면 돌아다니길.

* 성의 입구로

우선 성의 입구로 들어가 자코들을 해치우며 움직임을 익히자.  우선은 전에 언록쥬엘이 있던 곳을 통해 예배당으로 가자.

* 예배당

예배당으로 계속 올라간 후 보스를 물리치자. 보스는 청룡 한방이면 된다.

* 악마성 최상부

최상부에서 하이 점프로 전에 리히터가 있는 곳에 가보자(아무 것도 없다). 그 다음 바로 뒤집힌 성으로 가자.

* 시계탑

이제 시계탑으로 가자. 적들이 강하므로  주의하고 톱니바퀴 지역은 하이  점프로 진행하며 적은 그냥 무시하자. 박쥐보스는 역시 청룡으로 보내버리자.

* 시계로

최종 결전지인 시계까지는 트랩도 강하고 적도 까다로워 진행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파이널 가드는 가디언 너클로 뚫어서 그냥 피해버리던지 청룡을 써도 된다. 시계에 도착하면 시계가 돌며 자동으로 보스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다.

* 최종 보스 샤프트

드라큘라는 안 나오고 샤프트가 최종 보스이다. 청룡 한방이면 끝나는 허약한 라스트 보스.

◆ 리히터로 플레이!

◎ 항상 HP에 신경써라. 리히터는 체력회복기술도 없는 데다가 내구력도 3명 중 가장 떨어지므로 항상 세이브 포인트를 기억해 두자.

◎ 무적 대쉬를 잘 활용해라.  커맨드가 조금 어렵긴 하지만 무적  대쉬는 리히터에게 있어 정말 중요한 기술이다. 게다가 공중지역을 이동할 때도 승룡권 후 캔슬해서 써 주면 이동이 편해진다.

◎ 방어기술에 능해라. 리히터의 채찍방어는 적의 탄환공격을 방어함과 동시에 주변의 적에 공격도 가하는 좋은 기술이다.

◎ 위급시에는 아이템 크러쉬. 하트를 소비하긴 하지만 아이템 크러쉬의 위력은 절대적이다. 하트는 얻기 쉬우므로 위급할 땐 아끼지 말고 사용하자. 이 정도로 하고 루트는 마리아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겠다. 마지막 보스는 같고 엔딩 또한 같다.

★ 악마성을 마스터하자

여러 가지 숨겨진 것이 많은 것이 악마성의 백미. 그 일부를 소개한다.

* 코악마와 반요정

소환되는 악마는 총 7가지이다. 이중 코악마와 반요정의 위치가 장난이 아니다. 우선  코악마는 투기장에서 매표소가 있고 기둥이 있는 곳의 천장을 도끼로 부수면 된다. 그리고 반요정은 올록과 싸운 자리에서 아래로 가면 예배당과 이어지는 곳이 있는데 이쪽 맨 끝에서 천장을 도끼로 깨면 된다.

* 최강 시리즈

우선 검으로는 발만웨를 들 수  있다. 이것은 뒤집힌 성의 도서관의  큐우라는 적에서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방패는  주인공의 방패인 알카드 방패이다.  이것을 실드롯드와 장비한 후 A+C하면 방패의 힘이 발동되는데 방패로 밀어붙이면 공격력 200이상에다가 HP와 하트를 빼앗아오므로 최강 병기가 된다. 그리고 갑옷은 파이널 가드가 주는 갑옷일 듯하다.

* 기타 물품들

단 물품 등을 얻으려면 반드시 아이템이 나오는 확률을 업해 주는 레어링을 장비하자.

1. 라하브의 빙검 - 가게에서 구입가능. 필살기 있음.

2. 부하 악마의 검 - 검마  레벨이 50이상일 때 생기는 검.  검마 레벨이 99라면 최강이 될수도.

3. 알카드 소드 - 주인공의 검. 필살기가 좋다.

4. 아그니의 화검 - 가게에서 구입 가능. 화염속성의 검.

5. 몬블레이드 - 적의 HP 흡수. 2부에서 브로라는 투명하고 큰 적에서 얻음

6. 레무리아 소드 - 예배당의 루라 소드 레벨 3에서 얻음. 방패 필살기가 가능하다!

7. 레바테인 - 2부에서 연구실의 플레임 데몬에서 얻음. 화염속성계열 중에서는 최강 검.

8. 소닉 블레이드 - 2부에서 예배당의 아처에게 얻음.

9. 마사무네 - 2부에서 종탑 복도의 블랙팬져에게 얻음. 양손 검 중 최강.

10. 쥬엘 소드 - 1부에서 맨 처음에 벽이 뚫리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박쥐로 한 번, 늑대로 한 번 왔다갔다하면 밑에 비밀 문이 열린다. 여기에 있다. 적을 보석으로 만드는 효과.

11. 오리할콘 - 2부에 도서관에서 라이온에게 얻음. 좋은 무기. 필살기가 좋다.

12. 카이져 너클 - 2부에 투기장에서 워울프에게 얻음.

13. 암흑 방패 - 2부에 올록의 사이에서 에빌에게 얻음.

14. 엑스아머 - 1부에서 노인의 의자를 슈퍼 점프로 계속 X침을 가하면 얻음...

'Gam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OS] One Must Fall 2097  (0) 2010.02.05
인디아나존스 IV - 아틀란티스의 운명  (0) 2010.02.04
大航海時代 II(대항해시대2)  (0) 2010.02.02
Mabinogi Official Opening  (0) 2008.05.26
MStar  (0) 2008.05.26